그누보드와 잘 맞는 CSS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그누보드와 잘 맞는 CSS 정보

그누보드와 잘 맞는 CSS

본문

보통 bootstrap이 CSS패키지로 유명한데, 그누보드랑 충돌이 좀 있어서 사용이 꺼려집니다.

Wordpress 분석 도중 그누보드랑 찰떡궁합인 CSS패키지를 찾아서 유용하게 쓰고 있는데, 단점은 제가 만든 웹사이트가 다 똑같은 CSS 모양입니다. 

 

혹시 여러분이 아시는 CSS 패키지 중 그누보드와 궁합이 잘 맞는 패키지가 있을까요?
있다면 소개해 주시는건 어떨까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추천
0

베스트댓글

css 는 그냥 닥치는대로 사용합니다만
1년전 쯤 만들어준 사이트 대표가 아무 것도 모르면서 누구 말을 들었는지 꼭 부트스트랩으로 해달라고 해서 시늉만 내어 보았는데 충돌하는 부분은 없었어요.
너무 표본이 적어서 강력하게 주장은 못하겠지만요.

댓글 16개

부트스트랩과의 충돌은 시간을 들여 한번 잡으면 이것 때문에 문제가 되진 않아요. 부트스트랩만큼 편한 게 없죠. 시장도 좋고, 유저도 많고 협업하기도 좋고, 템플릿도 많고. 제 경험상 css패키지는 손 안보게 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궁합을 좋게 하는 건 개발자의 몫이죠.

최신버전을 한번 써볼께요. 이전 버전은 글쓰기하면 잘못된 접근이라고 뜨더라구요.
footer에서 수정하면 고쳐지긴 했었는데...
css 는 그냥 닥치는대로 사용합니다만
1년전 쯤 만들어준 사이트 대표가 아무 것도 모르면서 누구 말을 들었는지 꼭 부트스트랩으로 해달라고 해서 시늉만 내어 보았는데 충돌하는 부분은 없었어요.
너무 표본이 적어서 강력하게 주장은 못하겠지만요.

BTN도 그렇고,, padding 쪽, 특히 모바일 뷰에서는 그냥 다 지우고 새로 CSS 짜는게 빠를 정도더라구요.
충돌에 대한 걱정이라면 tailwindcss 가 완벽한 선택입니다.  컴포넌트 기반이 아니라 유틸리티 기반이라 충돌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뭔말인지 모르시겠으면 공식 홈피가서 동영상만 보셔도 바로 이해갈겁니다.  전 요즘 이것만 쓰는데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Nodejs를 이용하면 자신만의 컴포넌트 만들거나 유틸리티를 확장하는것도 싑게 가능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Bootstrap 보다 더 낳은거 같아요. Gnuboard6 에서 저 CSS를 채태하면 호랑이에 날개를 단 격이곘네요. npm install tailwindcss 다만 이렇게 설치해야 되는게 어려운데, 혹시 CSS 파일만 뽑아서 팁게시판에 올려주실 수 있을까요? 너무 큰 부탁이라면 사양하셔도 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그냥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cdn을 사용해도 됩니다.
<link href="https://unpkg.com/tailwindcss@^2/dist/tailwind.min.css" rel="stylesheet">
이렇게요.

커스트마이징이 필요하거나 container 가로폭 등을 수정할때만 tailwind.config.js 수정해서
npx tailwindcss -i 입력파일 -o 출력파일
이렇게 빌드하면 됩니다.

기본 css에 자신의 css를 추가 하고 싶을때는
source.css 만드셔서

@import 'tailwindcss/base';

@import 'tailwindcss/components';

@import 'tailwindcss/utilities';

@layer components {
  // 컴포넌트 추가
  @apply
}

@layer utilities {
  // 유틸리티 추가
  .btn-primary {
    @apply bg-blue-500 text-white ....;
  }
}

이렇게 만드셔서 위와 똑같이 npx tailwindcss ... 로 빌드하시면 됩니다.
bootstrap 적용을 하는 작업을 하면 기본 CSS는 모두 걷어내고 씁니다.

scss 전처리기를 사용하면 동일 css 충돌은 css명 변경등으로 처리가능합니다.
전체 195,056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0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