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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너무너무 억울하네요 진상고객.. 정보

정말 너무너무 억울하네요 진상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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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말 하소연할곳이 없어서 여기서 하소연하는점..
너그럽게 양해부탁드립니다.. ㅠ

 

현재 크몽을 이용해서 개발일거리를 받아 진행을 하고있는데요,
정말 작업을 요청준데로 아무이상없이 진행해드리고
작업완료까지 다되고 평점도5점에 맘에들게 작업되었다 리뷰까지 달아주셨더군요

그리고 몇일뒤.. 고객에게 연락이왔습니다. 
추가작업을 진행하고자한다해서 고객이 준비한 디자인을 확인하고
견적내드리고, 할인까지 해드렸습니다.

그래서 추가작업도 80%정도 진행되고 추가적으로필요한 자료넘어오기를 기다리던중,

자기마음에 안든다길래 수차례 수정을 무상으로 계속해드렸습니다..

심지어 디자인파일도 그림판으로 대충 짜집기해서 동일하게 맞춰드리기도 고난이도인
상황이었어요.. 아무래도 도저히 제가 안될 것 같으니 전액 환불해드리겠다 해서
추가 작업에대한건 전액환불드렸습니다.

환불해드리니, 저보고 첫번째 작업도 작업미이행하고 추가작업비를 요청(안했습니다.)했다면서,
크몽에 신고처리하겠다 이런소리를 하는데,  하.. 돌아버리겠습니다.
이런 진상고객들은 어떻게 처리를 해야하나요.. 사업초짜라 어렵습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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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마음 상하셨겠습니다. 정말 어려운 고객만나면 정말 힘든 것 같아요... ㅜㅜ; 저는 제 인생의 많은 부분을 그렇게 보낸 것 같아요... 그럴때엔 정말 PM이 있으면 좋겠다. 맡아서 중간처리를 해주면 좋겠다 싶습니다... 위시켓 같은 곳은 전담 PM이 있는 듯... 일장일단이 있는 듯해요... ㅜㅜ;
저런 사람이랑은 일을 안하는게 맞는거 같네요...
첫번째 작업은 이미 작업 완료되어 계약에 따른 작업이 완료된 상태인데, 저래버리면, 회사에서 일하면 누군가가 '양아치가!'할 이야기이네요.
(맞는 말인지는 모르겠으나...)
그냥 신경끄시고 다음일 진행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제 이야기를 하자면, 예전 회사에서는 의뢰 업체에서 자료 안주고 버티다가 회사 망하기 직전까지 가니, 소송거는 사건도 있었습니다 ㅋㅋㅋ... 어이가 없어서 ㅋㅋㅋ... 기간도 한달남은거 지들이 일주일 내로 해달라고 해서 해줬더니... 이건 무슨 양아치도 아니고 ㅋㅋㅋ)
그래서 제가 개발 때려치우고 싶은겁니다! 하하하!

아무튼,
마상이 남으시겠지만... 화이팅하세요!
빨리 뇌를 리셋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하루에도 수 없는 진상코스프레 하시는 분들과 대진하고 있습니다.
이런분들과는 계속 대응해도 이겨 낼 방법이 없습니다. 어차피 환불까지 해주셨으니 머리를 리셋하시고, 새로운 고객과 본연의 마음으로 일에 임하시면 금방 복구되십니다. 좋은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한편으론 진상코스프레 하시는 분들 입장에선 저희가 진상사기꾼으로 보일수도... 이런 것도 돈이 드나요~~~ 대부분 이러십니다. 직접하시거나 직원을 채용하시면 됩니다. 합니다;;; )

내일도 모레도 앞으로도 꾸준히 ~~~ 화이팅입니다!!!

댓글 17개

너무 마음 상하셨겠습니다. 정말 어려운 고객만나면 정말 힘든 것 같아요... ㅜㅜ; 저는 제 인생의 많은 부분을 그렇게 보낸 것 같아요... 그럴때엔 정말 PM이 있으면 좋겠다. 맡아서 중간처리를 해주면 좋겠다 싶습니다... 위시켓 같은 곳은 전담 PM이 있는 듯... 일장일단이 있는 듯해요... ㅜㅜ;
공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ㅠ.. 위시켓, 프리모아등 지원도 수십번해봤는데, 1인 개발자(사업자는있어요)라 한번도 성사된적이 없네요 흑.. ㅠ
저런 사람이랑은 일을 안하는게 맞는거 같네요...
첫번째 작업은 이미 작업 완료되어 계약에 따른 작업이 완료된 상태인데, 저래버리면, 회사에서 일하면 누군가가 '양아치가!'할 이야기이네요.
(맞는 말인지는 모르겠으나...)
그냥 신경끄시고 다음일 진행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제 이야기를 하자면, 예전 회사에서는 의뢰 업체에서 자료 안주고 버티다가 회사 망하기 직전까지 가니, 소송거는 사건도 있었습니다 ㅋㅋㅋ... 어이가 없어서 ㅋㅋㅋ... 기간도 한달남은거 지들이 일주일 내로 해달라고 해서 해줬더니... 이건 무슨 양아치도 아니고 ㅋㅋㅋ)
그래서 제가 개발 때려치우고 싶은겁니다! 하하하!

아무튼,
마상이 남으시겠지만... 화이팅하세요!
소중한 공감답변 감사드려요 ㅠ
진짜 열심을다해서 더해드려도 저런분들이 넘 많은것 같아요 ㅠ..

애초에 이런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 애초에 견적서나 계약서에 다 기재를 해놓는 것도 방법인거 같습니다...
이러고도 그런인간들이 있긴하지만, 덜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조금 나아지지 않을까요 ㅎ.
빨리 뇌를 리셋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하루에도 수 없는 진상코스프레 하시는 분들과 대진하고 있습니다.
이런분들과는 계속 대응해도 이겨 낼 방법이 없습니다. 어차피 환불까지 해주셨으니 머리를 리셋하시고, 새로운 고객과 본연의 마음으로 일에 임하시면 금방 복구되십니다. 좋은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한편으론 진상코스프레 하시는 분들 입장에선 저희가 진상사기꾼으로 보일수도... 이런 것도 돈이 드나요~~~ 대부분 이러십니다. 직접하시거나 직원을 채용하시면 됩니다. 합니다;;; )

내일도 모레도 앞으로도 꾸준히 ~~~ 화이팅입니다!!!
혹시 모르니 평점 5점이랑 리뷰 써놓은거, 그 동안 서로 소통한 내용들 전부 모아두세요!
예전엔 진상 걸리면 맘고생 하고 상처받고 했었는데 이제 남은건 악밖에 없는거 같아요..
넵 혹시몰라서 카톡내용, 크몽대화내용, 평점리뷰 남긴내용 다 증거자료 준비했네요 방금까지.. 조언 감사드립니다!
멘탈 흔들리겠군요.
환불은 진상을 피하는 가장 마지막 방법인데,
그마저도 안통하는 제대로된 끝판왕을 너무 일찍 만나셨나 보네요.
이번 기회에 맞서 싸워보세요.
그래야 고객(?)과 진상(?)을 사전에 구별해 내는 기술이 생깁니다.

크몽은 비싼 수수료도 문제지만
갑자기 별점 테러하는 이상한 사람
아무 의미없는 채팅상담 요청이  가끔 있더군요.

제 경험상, 미친 사람이나 사기꾼은 절대로 말이나 글로 설득을 할수도 없고,
절대로 이길 수 없는 부류이기 때문에 방법이 없더군요.
마음대로 하라하시고
통화내역이나 채팅내역 작업내역 정리해두시고 신경끄세요.

크몽도 무조건 의뢰인 편들지 않을테니 너무 걱정마시고요.
사업하다보면 이것 저것 신경쓸것도 많고 안좋은 일도 많이 겪게 되죠. 그런 부분에 너무 매달리는 것보다 빨리 털어내는게 좋습니다. 님께서 일을 깔끔하게 마무리 했다면 큰 문제는 없을것이니 너무 걱정마시고 털어내세요.

그리고 작업시에는 가이드라인 딱 정해서 해주시고 그것에 벗어날 경우, 그냥 처리해 드리는 부분도 원래는 비용이 들어가지만 이번건은 서비스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라고 딱 말을 해 놓아야 되요. T전화가 전화 통화시 자동으로 녹음되니 이 기능 사용하고 계시면 나중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하던일 하세요.
너무 하시네요. 아무리 1인 개발자라지만 개발 완료되어 오케이 한것도 다시 되돌려 달라허면.. 우째...글 읽고 화가나네요.
진상과 싸워봤짜 이길수 없어요.
윗분들 말씀처럼 본인을 위해 얼른 리셋하시고 다시 시작하시고..
사람 걸러내는 눈을 어여 기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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