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한 고객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황당한 고객 정보

황당한 고객

본문

며칠 전
모 재능판매 사이트에서 고객이 홈페이지 제작을 요청 줬어요.
고객이 해당 재능판매 사이트의 수수료가 20%인걸 알고
싸게 제작할 요량으로 직거래를 요청하더군요. (수수료 20% 빼고 직거래)
돈 없다고 사정하길래 편한 방법대로 하라고 했죠.

견적에서 수수료 20%를 빼고 208,000원으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제작해줬어요.
견적은 저렴하지만 개발이 꽤 들어간 사이트입니다.
견적 당시 요구사항 외에 서비스로 해 준 부분도 꽤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요구사항에 계속 뭔가 추가돼도 대부분 선의로 해줬어요.
요구사항에 없는 부분(문제가 될 만한 부분)에 대해서도 그냥 해줬습니다.
*서비스로 해 준 부분은 서비스로 해줬다고 말을 하는 편이라서 서비스에 대한 부분은 서비스라고 절달 드렸습니다.
견적은 저렴하지만 비싼 견적때처럼 꼼꼼히 신경써서 해줬어요.


근데 그 서비스로 해 준 것 중에 검수할 때 추가적으로 요청 줬던게 있었어요.
게시판 1개를 등급 3부터 열람, 글쓰기 -> 등급 2부터 열람, 글쓰기 가능하게 변경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단순 게시판 권한 변경이기 때문에 별 생각없이 그냥 해줬습니다.

근데 2등급은 인증회원이 아니라서(3등급 부터 인증회원) 노출되면 안 되는 게 있답니다. 그게 노출되고 있으니 노출 안되게 막아달라네요. 완료한지 1주일 정도 지났고 계속 선의로 해주기도 그렇고 그동안 선의로 해준것도 충분히 많아서 견적 5만원을 드렸죠.  

그러자 노발대발하네요.
'당연히 해줘야 하는 거 아니냐', '그런 문제가 발생할 것을 왜 자기에게 설명해주지 않았냐' 등등..
자기는 서비스가 아니고 견적에 포함된 거라고 하네요.
좋게 좋게 설명을 해줘도 거의 계속 노발대발하네요.

물에 빠진 사람 구해줬더니 보따리 내노으라는 식도 아니고 ...
피자 배달에 서비스로 콜라를 줬더니 컵은 왜 안보내줬냐 식도 아니고...

재능판매 사이트에 직거래 피해사례 신고하겠다느니 당하고만 있지 않겠다느니 ... 뭔가 조치를 취하겠다고 하네요.
정말 재밌는 분입니다.

견적이 비싸면 감사 인사도 많이 받고 "추가 견적을 왜 안주냐? 무료로 이런거 해주는거 아니다. 정말 감사하다" 이런말 듣는데 꼭 견적을 싸게 해주면 이런 시덥지도 않은 문제가 발생하네요. (너무 일반화인가요?)

역시 아무리 사정을 해도 견적을 싸게 해줄 필요가 없네요.
선의로 뭘 해줄 필요도 없고요.

명대사가 떠오르네요.
"호의가 계속되면, 그게 권리인 줄 알아요."

추천
2

베스트댓글

다른 개발자들을 위해서라도 적절한 페이를 받은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의뢰자들은 값싸게 좋은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여기저기 찾기 마련인데요.
그러다가 정당한 개발비를 제시하면 누구는 반값에 이정도의 홈페이지를 제작해주는데하고 항의하지요.
그리고 값싸게 상대방의 입장을 배려해서 제작해주면 속으로 개발자를 무시할겁니다.

댓글 4개

네이버, 다음, 페이스북등 너무 많은 사이트들이 무료로 개인화 페이지들을 내 놓으니
착각하는 분들이 많죠

시간당 최저 시급으로 계산해도 답이 나올텐데도 억지 쓰는 머리가 빈곤한 분들이 많죠
맘 꽤나 답답하셨겠습니다
다른 개발자들을 위해서라도 적절한 페이를 받은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의뢰자들은 값싸게 좋은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여기저기 찾기 마련인데요.
그러다가 정당한 개발비를 제시하면 누구는 반값에 이정도의 홈페이지를 제작해주는데하고 항의하지요.
그리고 값싸게 상대방의 입장을 배려해서 제작해주면 속으로 개발자를 무시할겁니다.
전체 195,058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1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