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홈피 웹사이트구축 사업계획서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미니홈피 웹사이트구축 사업계획서 정보

미니홈피 웹사이트구축 사업계획서

본문

의뢰게시판에  의뢰를 했는데 누가 사업계획서를 보여달라고해서 이곳에 임시로 적겠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피드백 환영합니다.)

미니홈피 웹사이트구축 사업계획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목차를 참고하세요.

-목차-

1.회사 소개

- 아직 1인 회사이고 회사등록은 하지 않았습니다. 웹사이트가 완성되면 운영후 수익이 날 즘 회사등록을 하려 합니다. 

2.Website 구축 내용

- 웹사이트는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슷하게 만든 후 여러 음식점과 소매점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한국의 경우 네이버 검색, 맛집검색에서 대부분의 음식점 정보를 얻지만 미국에서는 구글에서 각 음식점 웹사이트로 직접 연결해주기 때문에 웹사이트의 중요성이 대두됩니다. 제가 웹사이트 만드는 일을 미국에서 3년이상 프리렌서로 일하고 있는데 개별 웹사이트를 독창적으로 만드는 대신 모바일 반응형 미니홈피로 대체할 예정입니다. 

3.주요 고객층
미국 엘에이 한인 음식점이 1차 타겟이고 기타 소매점이 2차 타겟입니다. 

4.수익 구조

처음에는 웹사이트를 무료로 주고 일반적인 정보(상호명, 전화번호, 주소) 등을 올리고 더 꾸미고 싶으면 1년 관리비(30만원)를 주고 관리자 계정을 생성해 주는 방식

5.향후 발전 가능성
미국에 영문판 미니홈피를 출시하여 미국 소매점에서도 편하게 이용할 생각입니다.

6.비슷한 서비스
- 예전에 디지털 명함 같은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그 사이트와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중간 단계입니다.

 

7. 경쟁사
- 구글, yelp

 

8. 웹사이트 구축 의뢰시 필요한 부분
만들어만 주시면 유지보수는 제가 할 수도 있는데 어떻게 해야 회원에게 해당 미니홈피의 관리권한을 넘길지 DB 설계가 어렵네요. 나중에 도메인연동, 부분도 의뢰할 예정입니다. 

추천
2

베스트댓글

댓글 3개

1. 미니홈피를 관리자가 꾸민다는 개념이 어느정도인지부터 정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빌더를 만들어보니 이 범위를 정하는게 중요한것 같더라구요. 예전 미니홈피나 일반적인 몰인몰처럼 정해진 스킨을 가져다가 쓰고 이미지나 text 정도를 바꾸는건지 아니면 티스토리처럼 템플릿 코드를 직접 코딩할 수 있는 정도인지에 따라 난이도와 개발 범위가 많이 차이가 납니다.

2. 도메인 연동은 자기 도메인을 쓰기전에는 2차도메인을 분양(?)식으로 주다가 자기 도메인 등록하게되는건 cband를 활용하면 가능합니다. 구글에 등록할때 등록이 가능하려면 최소한 2차도메인 방식(음식점코드.서비스도메인.com ex) abc.service.com )으로 해야 등록이 될겁니다. 네이버블로그처럼 (service.com/abc) 하게되면 등록이 안될겁니다.

3. 1번과 관련되서 사용자 입장에서는 너무 많은 자유도를 주면 어려워하고 불편해 하더라구요. 적당한 수준의 자유도를 주거나 아니면 둘다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개발범위가 엄청 늘어나겠죠.)

4. 미니홈피에 들어가는 컨텐츠의 종류를 잘 정해야합니다. 우선 음식점으로 정하셨다면 음싟점에 맞는 소개/메뉴/디렉션 정도에 좀더 한다면 예약이 들어갈것이고 나중에 호텔이나 사ㅑ우나 같은 업종으로 확산된다면 그에 맞는 컨텐츠가 또 개발되야 할것입니다.

대략 생각해보니 이정도만 떠오르네요.
더 궁금하시면 연락주세요. 만들어 드릴께요 ㅎㅎ
전체 195,242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65 회 시작24.04.12 12:32 종료24.04.19 12:32
  2. 참여29 회 시작24.04.12 12:32 종료24.04.19 12:32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