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몽 / 프리모아 / 제작의뢰에 각각 디자인 의뢰해 본 후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크몽 / 프리모아 / 제작의뢰에 각각 디자인 의뢰해 본 후기 정보

크몽 / 프리모아 / 제작의뢰에 각각 디자인 의뢰해 본 후기

본문

반응형 랜딩페이지 + 배너 디자인 세트 의뢰해 본 후기...라기보다 느낀 점입니다.

매우 단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쓰는 글이기 때문에 (음 안쓰는 게 나은가 싶네요.) 센스있게 걸러주세요.

 

크몽

※총평 : 정성적 작업보다 정량적 작업 의뢰에 적합한 느낌

 

■중저가형 제작자가 많고, 에이전시보다 1인 프리랜서가 많은 느낌입니다. (쓰고 보니 슬로건이 프리랜서 마켓이네요.)

■등록된 제작자는 많은데, 딱 입맛에 맞는 제작자는 찾기가 어렵습니다. 뭔가 하나씩 조건이 안 맞습니다.

■양산형 디자인 느낌이 강하고 포트폴리오가 빈약한 제작자가 많습니다.

■중저가이긴 하지만 실제 작업의뢰하면 거의 대부분 표시된 금액과 다른 견적을 부릅니다.

■철저하게 의뢰인 입장에서 작업 속도가 빠르다는 느낌이 안 듭니다. 이 부분에서 특히 메리트가 많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딱히 중저가라고 보기도 어려워, 굳이 이 금액을 내고 이 퀄리티를? 이라는 생각이 들게 만듭니다.

 

프리모아

※총평 : 초단발성 프로젝트보다 사이즈 있는 의뢰에 적합한 느낌

 

■크몽은 제작자를 내가 직접 찾아서 물어봐야 한다면, 프리모아는 제작자들에게 견적을 받습니다.

■의뢰 등록을 몇단계로 나눠 놓았는데 전문적으로 구분된 느낌은 아니어서, 한 페이지에서 처리하는 게 더 이용하기 좋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프리랜서도 있지만 에이전시도 많고, 크몽에 비해서 제작비가 2~3배 높게 형성되는 것 같습니다.

■의뢰를 등록하면 플랫폼 측에서 신경을 많이 써주는 것 같은데, 디테일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3-4년 전쯤에 개발 의뢰 오프라인 미팅 때 프리모아에서 매니저가 나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크몽에 비해 제작비는 높지만 퀄리티가 드라마틱하게 올라가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지원자 확인이나 상태 확인하는 UI가 좀 어지러워서 불편합니다.

 

SIR제작의뢰

※총평 : 개발 의뢰는 모르겠지만 디자인 의뢰는 아직 갈 길이 멀다.

 

■모 회원님의 지적처럼 접근가능한 제작자 풀 자체가 작아 디자이너 희소성이 높은 느낌입니다.

■총 의뢰건수 대비 채택율은 약 25~28% 정도이고, 개발 쪽에 많이 치우친 느낌입니다.

 

결론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을 잘 이해하고, 감각있는 디자인을 뽑는 디자이너 구하려면 다른 접근방식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굳이 이 돈 주고 이 정도를?이라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 막상 제가 프리랜서라면 의뢰인의 이런 마인드는 아쉬울 것 같긴 합니다. 제작자와 의뢰인의 간극이 상당한 느낌입니다.

■아무튼 일단 있는 거 조금 덧대서 쓰거나 영 마음에 안 들면 OO아빠가 해야될 거 같습니다.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서 티켓팅 성공한 브라질전 짤로 마무리~

3717582117_1653550677.3121.png

오늘의 기분은 어떠신가여~ 신난다!! 신나는짤 대방출~! : 네이버 블로그

추천
11

베스트댓글

크몽은 캐리커처? 그런 쪽의 이미지 의뢰를 종종하는데요, 저는 만족합니다. 다만 아주 구체적으로 거의 입에 떠 먹여 줄 정도로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전달해야 하더라구요. 그렇지 않으면 옛날 극장 간판 같이 되는 수가…

댓글 21개

크몽은 캐리커처? 그런 쪽의 이미지 의뢰를 종종하는데요, 저는 만족합니다. 다만 아주 구체적으로 거의 입에 떠 먹여 줄 정도로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전달해야 하더라구요. 그렇지 않으면 옛날 극장 간판 같이 되는 수가…

님..

제 생각에는 그래도, 지xx빠가 낫지 않을까요?
언니가 아마도 이분 시킬겁니다.
세상 얍삽하게 살아야 한다는것을 S모 커뮤니티의 으르신 유저 x공 님을 보고 배웠습지요. ㅌㅌㅌㅌㅌㅌ
답을 내신거 같은데 살짝 민망하시니 이런 분석평을 적어주셨네요. ㅋㅋㅋ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시켓은 개인적으로 프리모아 상위호환(제작비도) 인식이 있었어서, 투머치 예산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처음부터 제외를 했는데, 생각이 짧았던 것 같네요.
본문에 적지 않았지만 숨고도 있는데, 숨고는 뭔가 온갖 잡다한 느낌이 들어서 처음부터 배제한 채로 시작을 했는데 역시 생각이 짧았던 것 같네요. ㅎ...
헐 네이넘마루를 직접보러 가신다니 ㅜㅜ.....
프리모아보다 위시켓이 좀더 큰느낌이네요 위시켓도 한번 봐보세요
전체 2,529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0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