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 ARM 무료 티어 좋네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오라클 클라우드 ARM 무료 티어 좋네요. 정보

오라클 클라우드 ARM 무료 티어 좋네요.

본문

링크에 있는데요.

무료로 4 OCPUs and 24 GB of memory를 쓸 수 있고, 부트 볼륨을 200GB까지 쓸 수 있네요.

전 기존에 AMD 무료티어로 쓰고 있는데 추가로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100GB로 가능하더라구요.

ARM 기반이라 ARM64/V8 아키텍쳐로 만들어진 패키지나 도커 이미지를 쓸 수 있는데,

 

Nginx MariaDB phpmyadmin acme.sh php 등은 이미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없으면 만들어서 써도 되니 진짜 세상 좋아졌네요. ㅎㅎ

 

제 홈페이지를 2013년에 조립한 컴퓨터로 10년차 집에서 돌리고 있는데요. 오라클로 이전해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추천
5

베스트댓글

안녕하세요 이니스프리님~ ^0^;
그러게요 ㅠㅠ; 이메일 왔길래 그대로 따라서 해봤는데도 고정아이피가 안나오길래
임시로 유동아이피로 걸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하는것도 엄청 힘들더라구요
이니스프리님도 남은 주말 잘 보내세요~~

댓글 23개

방금 만들어보니 서울은 꽉찼고, 춘천은 만들어지네요.

다시 해보니 춘천도 안되네요.

음 춘천 만들어진건 유료계정이라서 그럴수도 있겠네요.

무료는 안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서버쪽은 전혀 몰라서요.
aws 에서 사용한만큼 비용을 낸다고 해서 가입하고 이것 저것 모르는 상태에서 만들어보니까 아무것도 안했는데도 돈이 꽤 나오더라구요.
인스턴스 다 사용중지해놓고 있습니다.
오라클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전 유료계정으로 업그레이드 후 잘 쓰고 있어요. 물론 비용은 0원이구요..탈퇴하는 방법은 잘 모르겠습니다.
아! 유료로 해야되는군요~ 카드만 달면 되는줄알고.. 지식이 별로 없어서 그냥 아마존으로 이전 해버렸어요.. 내역이 남아서 삭제하고 싶은데~ 탈퇴하는곳이 없어서..
저도 그런줄 알았더니 알아보니까 따로 주소 있던데 근데 거기서 문의했더니 막 이상한 주소만 보내주고 클라우드랑 상관없는것만 보내줘서 ㅠㅠ 외국꺼는 함부러 쓰기가.. 아마존은 그래도 있던데..
Aws하고 오라클 사용중인데
좋긴하더라구여
인테넷 속도 하고 네트워크 망실될 걱정이 없어서
근데 서버비용이 ㅎ 많이 나오긴해요
아하 그래도 오라클은 트래픽이 10TB가 무료라서 나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가 비싸죠 ㅠㅠ
님, 오랜만에 뵙습니다.^^

이번 무료티어는 2020년 소개해주셨던 무료 티어( https://www.wsgvet.com/cloud/1#c_148 )
와 상관없이 무료신청이 가능한건가요?

춘천서버로 무료 티어를 사용한 적이 있어서 이번 오라클 클라우드 ARM 무료 티어 사용에 제약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넵 기존에는 AMD 인스턴스2개와 부트볼륨 100GB가 무료였는데요.

최근에 보니 그것 이외에 새로 ARM 인스턴스를 쓸 수 있고, 100GB를 추가로 쓸 수 있더라구요!
우성짱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기존에 무료 가입한사람이 arm무료티어 신청하려면 어디를 클릭해야하나요?

ps. 저는 최근에 오라클 무료티어 고정아이피가 사라졌던데 다른분들은 어떠신지요?
인스턴스 새로 만들 때 Amperor CPU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정아이피는 유료로 쓰고 있으면 살아있는 것 같고, 무료계정은 복불복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
저도 4월 중순경 프리티어 인스턴스에 할당된 IP가 해제되어 재할당하였습니다~
XE타운을 보니 많은 분들이 저와 동일한 문제를 겪으셨더군요 ㅠㅠ
재할당을 하는데 뭔가 AWS보다 더 메뉴들을 꽁꽁 숨겨놓은 것 같았어요 ㅎㄷㄷ
그럼 즐거운 주말 저녁 되세요! :)
안녕하세요 이니스프리님~ ^0^;
그러게요 ㅠㅠ; 이메일 왔길래 그대로 따라서 해봤는데도 고정아이피가 안나오길래
임시로 유동아이피로 걸어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하는것도 엄청 힘들더라구요
이니스프리님도 남은 주말 잘 보내세요~~
전체 195,05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0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