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디자이너가 많으신지는 모르겠는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여기 디자이너가 많으신지는 모르겠는데 정보

여기 디자이너가 많으신지는 모르겠는데

본문

개발자 위주겠지만 웹디자이너이신분들은 아직 포토샵이 주 사용툴이겠죠?

 

저는 디자이너는 아니지만 스케치 조금 써보고 피그마도 조금 써봤는데 상당히 괜찮더라고요.

제플린으로 내보내면 퍼블리싱하는데 매우 편리합니다. 모든 요소에 치수나 색상코드도 다 나오고..

디자이너가 이미지 잘라서 수십개의 파일을 주고 받을 필요도 없고 개발자가 포토샵 열 필요도 없이 제플린에서 필요한 부분만 이미지 다운로드하면 되고요. 이미지 포맷도 선택해서 받을 수 있고..

 

필터나 이펙트 등 사진 편집에 필요한 기능은 포토샵으로 다루는게 낫지만 그외에 것들은 포토샵보다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사진 편집 외에 웹디자인에 스케치나 피그마 많이 사용하시나요?

 

 

추천
2

댓글 8개

전문적으로 웹디자인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세리프(Serif)사의 어피니티(Affinity)를 어도비 대용으로 사용하는데 매우 만족하고 있어요. 저는 협업이 아니라 혼자 사용하고 있고 월세 나가는게 싫어서 어피니티 포토(포토샵 대용), 디자이너(일러스트레이터 대용), 퍼블리셔(인디자인 대용) 이렇게 세 개의 프로그램을 쓰는데 익숙해지니 상당히 좋습니다. :) 일단 소프트웨어가 직관적이고 굉장히 깔끔해요. 무엇보다 어피니티 퍼블리셔를 메인으로 많이 써야 하는 일을 하는데 그걸 중심으로 해서 어피니티 포토와 어피니티 디자이너를 바로 실행해 같은 파일에서 작업할 수 있는게 정말 매력적이에요. 인디자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를 쓰면서 이거 "외않되?"하고 생각하던 것들이 아주 편하게 되어 어피니티의 팬이 되었어요. 포럼도 잘 되어 있고 개발자들이 상주하고 있어서 계속해서 고쳐주고 그리고 마치 어도비에 질린 사람들의 모임 같은 어피니티 포럼에서 사용자들이 맘좋게 올려주는 브러쉬나 패턴 등도 구할 수 있어서 좋아요. 게다가 아이패드용 앱이랑 연동도 잘 되어서 일하다가 허리가 너무 아프면 침대에 누워서도 작업을 이어갈 수 있는 점도 좋고요. 

피그마가 쓰임이 괜찮다는 건 많이 들어봤고, 맥 M1에서 어도비 프로그램 돌리다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지저분한 어도비 프로그램들에 학을 떼고, 거기에 한달에 6만원씩 내던 월세에 질려서 어도비가 주춤 또는 긴장할 수 있는 어떠한 대항마든 환영합니다 ㅎㅎ
어피니티나 그 시리즈 이름은 들어봤는데 써보진 못했네요.
어도비... 비싼데 안 비싼 것같기도하고 비싸죠.
디자이너입니다.
Figma 3년 전부터 쓰고있습니다.
그 전에는 XD나 Sketch + 제플린 이용했구요.
포토샵은 안쓴지 꽤 됐네요. 사진 편집할때나 사용합니다.

한국은 어떨런지 모르겠는데, 일본은 Figma/Sketch/Adobe XD 사용률이 꽤 높은 편이예요~
포토샵으로 웹디자인 시안 잡는다고 하면 거르고보는... ㅠ ㅠㅋ
물론 프리랜서분들도 요즘 포토샵으로 디자인 하시는 분들 안계시던데요 ..
일본이신가보군요.
포토샵 결과물 좀 안 봤으면 좋겠네요.
이미지 하나 자르려고 몇번을 핑퐁하거나 포샵을 구독할수도 없고 ㅠㅠ

설문 결과보니 피그마가 압도적이군요.
포샵은 큰 격차로 5위이고 서브로 이미지 편집 등으로만 사용하는 모양입니다.
전체 190,080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9 회 시작22.08.09 20:51 종료22.08.14 20:51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 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