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변환 뻘짓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동영상 변환 뻘짓 정보

동영상 변환 뻘짓

본문

맥에서 동영상을 변환해야 할 일이 있어서,, 무료 컨버터를 찾고 있었습니다.

 

맥에서 영상 녹화를 하는 경우 mov 파일로 저장되는데, 보통 요즘 쓰는 동영상 mp4(h.264) 를 사용해서 

파일 업로드 자체를 mp4만 허용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mov파일은 용량도 크구요..

 

무료컨버터는 대부분 시간제한이 있거나,

변환 용량 제한이 있거나,

동영상에 무료버전 썸네일이 들어가거나..

제대로 된 변환기는 돈을 주고 써야 되더라구요. 근데 이 가격이 만찬찮게 비쌉니다.

그냥 동영상 1개만 변환하면 되는데, 지출이 너무 아깝잖아요.

 

계속 구글링 해서 무료버전을 찾아보다가.....

갑자기 ffmpeg로 변환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론은,,, 그냥 ffmpeg로 변환하면 됩니다.

 

개발자가 개발자 스러운 생각을 안하고, 편의주의 빠져서,,, 핵심을 놓치고 있었던것입니다.

gif 파일을 ffmpeg를 이용해 mp4변환하는 코드도 만들었는데, 바보같이 생각을 못한거죠.

 

결론) ffmpeg로 동영상 변환 좋습니다.

필요하면 프리셋 만들어서 해도 되고, 썸네일 추출하는 기능도 만들수 있고, 사이즈 변환도 되고..

무료컨버터 찾아서 테스트 해본게 6시간,,,

ffmpeg로 변환 테스트 해보고, 실제로 변환한 시간은 20분도 채 안되네요.

 

 

추천
5

베스트댓글

댓글 11개

https://handbrake.fr/ 이거 한번 써보셔도 될듯. 무료고 맥도 지원할거에요 아마. 내부는 ffmpeg으로 돌아가는 것 같아요. 윈도우용으로 잘 썼었어요.
저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다빈치 리졸브 17(무료) 거의 매일 사용하는데 변환하든 새로 제작하든 동영상에 로고 전혀 생기지 않아요. :)
다시 한번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변환하면서 화질 개선하는 필터를 추가했는데, 아마 필터 문제일수도 있겠네요.. 변환만 돌려봐야겠습니다.
아, 맞아요! 필터를 쓰거나 몇가지 전환 툴 같은 것 쓰거나 하면 유료 버전으로 할꺼냐 이런 말 나왔던 기억이 있어요. 저는 그래서 카운트 하는 숫자도 일일이 만들어서 투명 레이어로 얹는 식으로 수동으로 작업하고 있어요 ㅎㅎㅎ 그래도 프로그램은 엄청 좋아서 감수하고 쓸만한거 같아요! 가볍게 말이에요.
저는 맥이 없어 잘 모르는데 iMovie 많이 들어봤는데, 이건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유료인가요? 편집프로그램인지... 영화볼때 쓰는 프로그램인가요?
솔그루 님 안녕하세요? ^-^
동영상 변환에 ffmpeg를 사용하면 된다는 말씀에 공감합니다!
Python의 경우 MoviePy라는 ffmpeg의 wrapper module이 있어서 저도 자주 사용하거든요 :)
그럼 편안한 저녁 되시고, 내일 또 비가 온다는데 비 조심하세요~!
전체 195,062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1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