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각 세우는게 좋을까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이직각 세우는게 좋을까요? 정보

이직각 세우는게 좋을까요?

본문

제가 예민하게 반응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메타버스 앱에 몇개 회사가 투입되었고, 그중 하나가 저희회사입니다.

근데 어제 전체 회의가 있었는데 그 전날 건의사항을 무기명으로 제출하라는게 있었는데

기획마케팅 팀장이 회의를 진행하면서 건의사항을 받앗던 내용중에 중요한내용들만 추렸다면서 짤막하게 보여주는데 거기서 제가 제일 눈에 띈거는 우린 웹개발자보다는 서버개발자가 필요하다 라는 내용이었는데 뉘앙스가 마치 웹개발 개나소나 다 하는거 우리가 대충할수있으니 서버개발자나 더 뽑아라 라는 뉘앙스였습니다. 뭐 그게 저희회사에서 나온 의견인지 아니면 다른 회사에서 나온 의견인지는 알수는 없으나 저희회사에서 웹 프론트엔드는 저 혼자거든요. 다른 개발자들은 전부 유니티 개발자들이라서 크게 신경쓰지는 않는 분위기입니다.

 

다른 파트(참여한 다른회사)에는 프론트엔드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여러 파트들이 한곳에서 관리자 페이지를 만드는데 아마 다른파트에서는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만든거 같진 않았습니다. vue로 제작되어있는데 그냥 오픈 보일러플레이트로 작업을 시작한건데 아무런 유틸라이브러리도 쓰지도 않고 컴포넌트 마다 똑같은 기능을 하는 함수를 다때려 박더군요.. 그리고 실무투입전에 다른 파트의 요청으로 프로젝트 작업 방향에 대한 내용으로 회의를 요청해 다녀왔을때 vue에대해서 이런저런 설명을 하니 몰랐다. 그런 기능이 있었냐 라고 하기도 하고, 자기네들이 처음시작할때 vue를 선택한 이유는 가장 유명한 라이브러리중 하나라서, 라는 이유가 전부였습니다. 조금 황당하긴했는데.. 딱히 틀린말은 아니니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어갔는데 어제 저딴 소리 나오고나서 그걸 생각해보니 내가 이 취급받자고 이 회사에서 이 프로젝트를 하고있나 싶네요.

추천
2

베스트댓글

댓글 10개

결국은 리더가 조화스럽게 일을 해야죠.  미국에서는 PM이 디자인은 미국, 프런트엔드는 중국, 서버는 인도 식으로..  요즘은 블가리아로..

프런트엔드와 백엔드가 서로 조화스럽게 개발해야 편할 텐데.. 실제로 그누보드 Restful을 할 때,
어디까지 백엔드에서 처리할 것인가 제일 고민이 되었습니다.

이런것은 프런트엔드가 해주면 편할 것도 같은 것도 있고.. (프런트엔드는 안해 본 상태에서)
프런트엔드 개발자는  백엔드에서 간단하게(?) 처리해 주면 하는 것도 있고..

그러다 보니, GraphQL처럼 네가 원하는 것을 한번에 받아가라는 식으로 나오고..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 다른 기술도 나오고..

하여간 양쪽이 잘 해야 좋은 제품이 나옵니다. (서로 속으로 욕은 하겠지만.)
근데 저희회사 실장은 크게 신경안쓰는거 같더라구요. 백도 할줄은 알지만 저는 프론트엔드가 더 좋아서 프론트엔드 개발을 하는건데 그걸 폄하하는거같아서 기분이 좋진 않네요
실장 나름대로 뭔가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날 잡아서 한번 이야기를 잘 해보세요.  그 분 나름대로 중요도를 어디에 두고 있는지 파악하는 차원에서..

사실 프런트엔드가 사용자와 직결되는 UI와 관계되기 때문에,  외부적으로는 더 중요한데요.
아이템이 아무리 좋아도,  UI가 시원찮으면 잘 안들어가게 되더군요..
개발언어가 여러개 있지만 아시겠지만 회사마다 다 틀리는 것 같아요. 제가 있는 회사는 개발자라면 환영하는 분위기라 3년차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언어를 모르면 교육도 하고 개념을 잡아 주고 그렇게 같이 해 나가고 있습니다.
솔직히 어제 이후로 정이란 정은 다 떨어져서 대화할 생각이 들지가 않네요..
물론 캐바캐겠죠?..근데 자기랑 다른 언어 다른영역을 개발한다 해서 저렇게 폄하하는 식으로 말하는게 참 가찮네요.. 잘 만들었으면 모르겠는데.. 백엔드도 제가 볼때는 상당히 취약한편으로 알고있거든요
기획 마케팅은 그냥 자기네 서버개발자들이 이거 이거 쓰겠다 하니 잘은 모르고 그냥 ok 한거 같습니다..
선장이 저 무인도로 가라 그러면 선장 이하 분들은 보고를 하면 됩니다
          암초가 있다 등등 그래도 가라 그러면 배가 침몰해도 가거든요 그러면 빨리 내리면되요
vue를 쓰는 이유가 가장 유명해서~~

구글 없으면 개발이 안되는 현실을 반영한 멘트 같네요.

구글이 있으니 뭘 적용해도 상관없다는 현실을 반영한 멘트 같네요.

구글링으로 개발이 가능하니 제공되는 라이브러리나 api가 많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당연한 현실을 반영한 멘트 같네요.

일반인(직장내 비개발자군)이 보기에 개발이 쉽다고 느껴지게 만들어버리는 현실을 반영한 멘트 같네요.
메타버스라는 단어를 들으니, 플랫폼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서비스 자체가 문제일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전체 195,30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75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