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와 하이브리드와 PHEV하이브리드 정보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와 PHEV하이브리드본문
전기차 좋아 보이기는 하는데,
충전시설이 아쉽네요. 차고가 있어서 차고안에서 밤새 충전가능한 것도 아니고..
차의 주 사용목적이 출퇴근이라고 하면, PHEV가 더 좋은데
이것도 매일 충전을 하기가 힘드니..
나이먹어서 앞으로 편하게 쓸려면 하이브리드가 더 좋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로 고속도로를 과속안하고 다니면 최대 520마일(*1.62) 정도 (11갤런*3.75) 까지 다닐 수 있습니다. 20-21Km/L
하루에 왕복 40Km 출퇴근 한다고 하면 한달에 한번정도만 넣으면 될 수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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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0개
10년안에 자율주행 공유모빌리티 세상이 온다고 슈카님이 그러던데 그럼 차를 소유할 필요도 운전을 배울 필요도 없겠습니다. 나이먹어서 앞으로 편해지는거죠..ㅋ
@크론이 공유시기가 되면 그렇겠죠.
하루가 다르게 세상은 변하는군요..음
@아기곰777 이미 변한세상중 하나를 고른다면입니다. 어느차종을 선호할지.
연비가 완전 최고군요
@쪼각조각 충전시설이 부족하면 차라리 하이브리드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이 그러다가 미국이 완전 전기차로 가면서 뒤처지긴 했지만.)
소나타 가솔린에서 그랜저 하이브리드로 바꿨더니 기름값이 반절로 줄더군요. 하이브리드 타니 기름값 올라도 별로 걱정 안되요. PHEV는 또 얼마나 좋을까요?
아파트 살면 전기차도 괜찮아요. 저희 아파트도 구축인데 지하주차장마다 6자리 인가 고정이더라고요. 저녁 10시 이후에 가도 1~2자리는 비어 있고요.
근데 전기차도 완충하면 빼야 되는데 그냥 쭈~욱 밤샘 주차해서 나중에 전기차가 많아지면 민원이 많아 질듯 합니다. 과도기라 소음이 좀 있을 듯...
아파트 살면 전기차도 괜찮아요. 저희 아파트도 구축인데 지하주차장마다 6자리 인가 고정이더라고요. 저녁 10시 이후에 가도 1~2자리는 비어 있고요.
근데 전기차도 완충하면 빼야 되는데 그냥 쭈~욱 밤샘 주차해서 나중에 전기차가 많아지면 민원이 많아 질듯 합니다. 과도기라 소음이 좀 있을 듯...
@예감 PHEV는 26Km정도는 전기로 그 이후에는 하이브리드 입니다. 26Km의 배터리도 매일 충전해야 되니, 실제로 충전시설이 부족하면, 차 빼주는 것도 일이 될 것 같아서..
(미국은 거라지안에서 바로 충전하면 됨.)
(미국은 거라지안에서 바로 충전하면 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작년까지 25km/l 나오더니 요새는 시내주행 좀 하니깐 23.977km/l까지 떠어지네요. 만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