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작동하는데 오프라인 상태라고 나오는 현상이 있습니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인터넷이 작동하는데 오프라인 상태라고 나오는 현상이 있습니다. 정보

인터넷이 작동하는데 오프라인 상태라고 나오는 현상이 있습니다.

본문

웹서핑은 잘 되는데, 유독 유튜브, 넷플릭스, 나무위키 등 몇몇 사이트에서만 이런 메시지가 뜹니다.

 

"오프라인 상태입니다.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비공개 연결이 아닙니다."

이슈 코드는 "NET::ERR_CERT_COMMON_NAME_INVALID"입니다.

 

이게 인증서 업데이트 문제이기에, 

브라우저 초기화, 수동 시간 설정, 레지스트리 DisableRootAutoUpdate 수정 등이 해결 방법이라고 제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것은 하나의 디바이스에서만 하는 방법들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질문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집 안에 있는 모든 컴퓨터에서 접속 불능 현상이 나고 있습니다.

심지어, 모바일도 데이터모드면 접속이 잘 되고, 와이파이로 하면 안 됩니다. 

 

그렇다면, 이것은 위 해결방법처럼 각각의 단말 디바이스의 문제가 아니라는 얘기인데,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거죠? 마치 IP 차단을 당한 것처럼 말입니다. 

와이파이나 IP의 문제인가요?

(추가로, 프록시버서를 통해 우회하면 또 잘 나옵니다. 정말 이상하죠???)

 

혹시 이런 네트워크 현상의 원인을 설명해 주실 분 계신가요?

추천
0

댓글 7개

https://senioradm.tistory.com/27
해결방법이라는데 내용이 넘모 어려워서 대충 네트워크랑 프록시랑 칭구인데 싸워서 그렇다는 글처럼 보이네요. ㅎ...
:
네 인증서 문제가 맞습니다.
그런데 제가 궁금한 거는 왜 하나의 단말기에서만 발생하지 않고 한 집안의 모든 단말기에서 동시에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지입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집안 모두 문제가 생긴다면 공유기문제일 수 있어요. ^^ 리붓 해서 시간 설정 하면 잘될듯허네요.
:
공유기 문제도 포함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왜 갑자기 이런 현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마치 IP차단을 당한 거 같아요. 그것도 여러 사이트에서...
IP 차단이 의심스러우시다면!  아이피를 바꿔보는 방법도 있겠지만 공유기문제라면!
이번참에 좋은 공유기로 바꾸라는 하늘의 계시라고 생각하는건 어떨까요? ^^ 화이팅!
전체 195,05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0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