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vs 구글.Bard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챗.GPT vs 구글.Bard 정보

챗.GPT vs 구글.Bard

본문

요즘 틈이 날 때마다 챗. GPT 와 구글. Bard를 비교하기 위해 같은 주제를 넣고 돌려 보는데 결국 챗. GPT가 경쟁에서 밀려나겠다는 확신이 점점 강해집니다. 

 

어떡해 생각들 하시나요?

추천
0

베스트댓글

댓글 13개

한국어를 우선 지원해서 한국이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Bard는 몇 개의 언어를 지원하나요?
현재 Bard는 한국어, 미국 영어, 일본어로 제공되며, Google에서는 Bard가 최대한 많은 언어를 지원하도록 지원 범위를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매끄럽게 대화를 이어가는 교육은 gpt와 견주기가 힘들지만 속도와 제한이 gpt의 200%는 따라온듯해서 미래를 예측해 보았습니다.
전 요즘은 Bard와 wrtn을 번갈아가며 사용중이네요. openai의 chatgpt는 최근 사용량이 많이 줄었네요.
Bard의 경우 저가 질문을 잘 못해서 그런지는 모르것지만 올해 2월말까지 정보로 돌리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었담니다. 그래도 편한건 docs로 넘기거나 메일로 넘기는 기능이 있어 좋다고 생각하네요. sheet로도 어서 넘겨줬으면 좋겠네요.
오늘부터 영어로 물어보면 사진도 첨부해주네요 ^^
아무래도 정적인손님 님과 같은 추세가 거세게 이어질듯합니다. Ms & Open Ai 가 자신들의 제품 판단을 너무 성급하게 해서 여러 제약적 요소들을 만들어 가고 있으니 빅데이터나 인프라가 티라노급인 구글이 꾸준하게 투자하고 확장해 나가면 결국 바드가 이기지 않을까 하는 성급한 예측을 해보고 있습니다.
챗. GPT말고 bing챗과 구글. Bard를 비교해야 옳아요.
bing챗이 좀 더 정제된 서비스입니다. 구글도 정제된 서비스이니 이 둘을 비교해야죠.
제가 3개를 비교해 봤는데, 챗. GPT는 가끔 정말 뜬금없더라구요.
빙.AI 모델이 더 정제되고 매끄러운 대화를 이어가는 간다는 생각은 같은 생각입니다. 그럼에도 현재의 BARD와 GPT를 비교해 보았을 때에 검색 범위와 서비스 제약과 같은 것들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죠. 일단 속도는 앞으로도 GPT가 따라오기는 힘들겠다 싶습니다. 부드러운 대화의 연결은 경험치라고 하겠는데 이 숙제를 따라가는 일이 구글에게는 그리 힘든 일이 아니라는 생각도 적어봅니다.
저처럼 외부 활동이 많은 사람들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그걸 적용하기 힘들어 잊고 지나가기가 일쑤인데 그런 면에서는 탁월한듯합니다.
Bard에 뭘 좀 물어봤는데, 맞는게 하나도 없고, 그거 참고했다가 큰일 나겠더라고요. 그래서 지피티에 물어봤는데 맞는게 하나도 없네요. ㅎㅎㅎ 🤣
실업급여 2차 신청시 구직활동 인정 관련 질문이었는데요, 이상하게 못맞추더라고요.
네. 맞습니다. 매끄러운 대화 연결을 길게 하기가 어렵죠. 그걸 제외한 나머지에 대한 부분이 미래를 좌우지 당당하게 만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적어 보았습니다.
일상적인 깊은 대화 나누는 파트너로는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워낙 활용법도 요즘  많이 나오기도 하고요. :-) 많이 바쁘셨군요. 잘 해결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전체 195,063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1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