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도 차세대로, 얀 르쿤 "LLM 공부해야 소용없어" > 자유게시판

매출이 오르면 내리는 수수료! 지금 수수료센터에서 전자결제(PG)수수료 비교견적 신청해 보세요!

자유게시판

AI 도 차세대로, 얀 르쿤 "LLM 공부해야 소용없어" 정보

AI 도 차세대로, 얀 르쿤 "LLM 공부해야 소용없어"

본문

얀 르쿤 "LLM 공부해야 소용없어...대신 차세대 AI에 집중해야"

이에 따르면 르쿤 수석은 "LLM은 대기업의 손에 달려 있다. 가져올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라며 "LLM의 한계를 넘는 차세대 AI 시스템에 대해 연구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많은 X(구 트위터)사용자는 '차세대 AI'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LLM의 대안이 무엇인지에 대해 활발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여기에는 AI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 AI 전문가 등이 가세했다. 이들이 차세대 시스템으로 거론한 것에는 멀티모달 AI, 향상된 추론, 로봇공학, 비지도 학습과 자기 지도 학습, 일반인공지능(AGI) 등이 포함됐다.

이에 반대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들은 지금이야말로 학생과 다른 사람들이 LLM에서 작업하기에 완벽한 시기라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프롬프트, 탈옥 및 접근성과 관련해서 아직 배워야 할 것이 많다는 지적이다.

심지어 일부는 "대기업의 AI 책임자가 할 소리는 아닌 거 같다"라며 오픈 소스 LLM을 다수 출시한 메타가 추후 경쟁을 억제하려는 노력을 펴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실제로 르쿤 수석이 개발 중인 것은 LLM이 학습하지 못한 현실 세계를 이해하는 'V-제파'라는 모델이다. 그는 이 방법이 AGI로 가는 돌파구라고 줄곧 주장하고 있다.

또 같은 날 파이낸셜타임스 인터뷰를 통해 'LLM은 절대로 AGI에 도달할 수 없다"라고 단언했다.
 
-------------------------
 
저 사람은 진짜 사람 그이상의 지능을 만들려고 하니까 저렇게 말하는데
지금 LLM 도 할 수있는게 많긴하죠
 
AGI : 인공 일반지능
추천
0

댓글 1개

전체 195,838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8 회 시작24.06.20 10:02 종료24.06.23 23:59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