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진짜 살벌할 정도로 시장이 얼어붙었네요~ > 십년전오늘

십년전오늘

10년전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와~ 진짜 살벌할 정도로 시장이 얼어붙었네요~ 정보

와~ 진짜 살벌할 정도로 시장이 얼어붙었네요~

본문

네이버 메인에 배너가 안올라올때부터 수상하더군요.

클라우드나인(잘나가는 웹에이젼시) 친구놈이 신경쓰지말고 밀어 붙이랬습니다.
그쪽 회사는 일이 넘쳐서 힘들어 죽겠다고...(일 많다고 보너스 나오는건 아니니까요)

그러려니 했지요~

뭐 홈페이지에 아직 포트폴리오를 다 올린건 아니지만,
미리 초벌 작업 삼아, 디씨/SLR클럽/잡코리아쪽에 냄새를 풍기고 다녔습니다.
100분 넘게 다녀가셨는데 전화문의 2번 받았는데, 작업하기도 참 난해안 요청들~ -_-;

기업이 더 이상 마케팅에 돈을 쓰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 말은 곧 홈페이지도 필요없다는 말 이겠죠~ -_-;

최후의 마케팅 방법은 회사소개서를 만들어서 여기저기 홈페이지 운영자 메일 주소로 보내는 겁니다. 메일만 보내면 한번보고 지워버리기에 소용없고, PPT로 문서를 저장해두면 나중에 찾을 확률이 그나마 높거든요.

어려운 상황이지만, 어떻게든 최선을 다 해봐야죠~

모두들 힘내시고, 아울러 건강에 유념하세요~ 으쌰으쌰~
하지만 왠지 모르게 눈물이 주륵~ ㅠㅠ

댓글 전체

사이트 제작하셨던 곳중 리뉴얼 된 업체들의 링크는 빼주셨으면 합니다.
캡쳐만 남겨두시는 것이 우연찮게 사이트에 가봤고 제가 작업(리뉴얼)한 곳들이 있네요.
댓글 보고 깜짝 놀라 확인해 봤습니다. 세상 참 좋다는 생각에~ -_-;;

아무튼 제가 작업하지 않은 사이트 중 스크린샷을 찍은곳은 비자 사이트 한개 뿐이더군요. 그 사이트를 말씀하신 건가요? 곳들이란 말씀은 한개 이상의 사이트를 말씀하시는것 같은데... 하루에 몰아서 올리다보니 실수가 있었던것 같네요.

다시확인해봤는대 이를 제외한 모든 사이트가 제가 작업한 상태의 스크린샷을 찍어 올린것 입니다. 어떤 사이트가 문제가 되는지 쪽지로 부탁 드립니다. 확인 후 삭제하겠습니다.
그냥 지나치는 길에 궁금한점 하나 문의 드려봅니다 ㄷㄷ

혹시나 제가 몰라서 물어보는거니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www.website.com 이라는 곳으로 예를 들겠습니다~

2007년도에 제가 제작을 했다고 치고, 그때 제작이 완료된 후 사이트 초기화면을 스크린샷 해서 제 개인 포트폴리오에 제가 2007년도에 www.website.com 이라는 곳을 제작하였습니다. (스크린샷첨부) 이렇게 등록해 두었다고 치면,

2008년도에 다른 웹디 깨서 www.website.com 을 리뉴얼하셨을경우, 그분의 결과물이 되는것인지요?
2007년도에 www.website.com 을 제작하엿다는 포트폴리오는 제가 가지고 있으면 안되는건가요?

분명 2007년도의 www.website.com 의 웹디자인 결과물은 제 포트폴리오가 아닐까요?? 그렇다면, 2008년도에 www.website.com 을 리뉴얼하신 디자이너가 2007년도에 제작한 디자이너에게 이사이트는 내가 리뉴얼하였으니, 너의포트폴리오에서 빼라 고 하면 빼야 하는건가요 ㅠㅠ?

아.. 그럼.. 제 포트폴리오에서도 빼야될께 많은건가요 ㅠㅠ??

그럼,, 주소와 링크를 빼고 스크린샷만 올려두면 되지 않은건가요 ㅠㅠ??
홈피에 돈 쓰던 시절은 당분간 끝이라고 보면 될껴
직원 월급주기도 힘든데 홈피는 사치라구나 할까?
클라우드나인 같은 곳은 그나마 대기업 상대지만
그곳도 좀 이씀 찬바람 몰아칠껴...
e비지니스 사업의 유일한 대안이라는 짤방 그림은 왠지 살아남는 길은 접대!!! 라는걸로 보입니다 ㅎㅎ

너무 물들었어...ㅠ.ㅠ
전체 130,530
십년전오늘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75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