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고소득자에게 소득세 50%까지 적용 정책 실시 > 십년전오늘

십년전오늘

10년전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영국, 고소득자에게 소득세 50%까지 적용 정책 실시 정보

영국, 고소득자에게 소득세 50%까지 적용 정책 실시

본문

매우 실험적인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실험이 현실적인 것인지, 비현실적인 것인지는 몇년이 지나봐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정책이 어떤 목적의 정책인가는 아직 외신에 자세히 나와있지 않습니다.
노르웨이나 스웨덴, 덴마크처럼 공리적인 복지정책을 위한 세정확보인지,
단순히 정부의 재정확보를 위한 희생양 때리기인지...
결과는 그 돈이 어디에 쓰이느냐가 관건이겠지요.

암튼, 일반국민들의 반응은 호의적이 더 많아서 그대로 추진될 모양입니다.


우리나라가 선진풍토를 만들기 위해 모든 것을 실험해 볼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다간 국민들(서민층이든 고소득층이든)이 먼저 나자빠질테니 말이죠.

그러므로 다른 나라가 이런 정책을 취할 때마다
잘 살펴보고 몇 년 이상 분석해야 할 것입니다.
꼭 정부가 아니더라도 국민들의 시각 역시 눈을 뜨고 있어야 높은 수준의 정책을 하게 될 것입니다.


어려운 시기입니다.
내년부터는 경제가 좀 살아날 것이라고 하지만
IMF 때도 그렇고, 경제가 살아나도 서민경제는 더 어려지기만 할 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당장에 우리동네 개인슈퍼들이 기업형 체인슈퍼와 할인마트 때문에 다 문닫는 것을 보면... 쯧...
그 분들, 이제 뭘해서 먹고 사실려나 걱정이네...



.

댓글 전체

반발이 심할텐데 어쩌자고 저런 무모한....

우리동네 슈퍼 아저씨왈....

"가뜩이나 대형마트로 멍들었는데...왜? 그 좋은 학벌에 직원들로 혁신적인 계획은 못하고 동네슈퍼들 후루룩! 할 생각이나 하는건지...."
밸런스를 모르는거죠.
거시적 관점 없이 굉장히 편협하고 일시적 성과에 매여서 그런 것이겠죠.
설령 어려워져도 당장 1-3년 한 탕 한다는 식인거겠고..
뭐든 지배력이 강해지면 내부의 질적 개선은 더뎌 지는 법인데..
그런 식으로 이어져갈 듯도...
영국도 삽질 잘 하죠..
그러나 한국 현재 정부에 비교될 수 있을까 싶긴 하네요.
한국이 미국이나 영국과 비교할 대상도 아닌데..
어정쩡한거 수렴하다간 피볼 수 있죠.

어제 보니깐..
정부쪽과 관련쪽에서 하는 말들이..
개혁이나 진보 쪽에서 해외의 예를 들어서 말하니 우리나란 우리나라다..!! 왜 해외랑 비교하냐!!
이런 식이더군요.
정작 자기들은 해외 예시 잔뜩 들여와서 한국을 외국 포장지로 덕지 덕지 하려고 하면서 말이죠.

정책이나 방향이 어떤 구심점 없이 되는대로 가는거 같습니다.
굳이 일관성이 유지된다면 좋지 않은 방향으로된 것들만이고... 국민들 중 극히 이익적 차원의 쏠림이
강하게 나타나는 부분들만 그렇다는게.. 참 안스러운 지경입니다.

돈 많이 거둬서 나눔을 실현하고.. 거둔거만큼... 어느 정도 사회성과 복지성이 확보된다면..
내야겠죠..
그건 그렇더라도 영국의 실험성이.. 사실이라면.. 꽤나 반발과 더불어 위험적 요소도 클 듯 합니다.
우리나라 같으면 그까진 아니더라도.. 거두면 죄다 사회 권력자들 호주머니에 들어가겠죠..
머리 나쁜 사람들은 "비교"와 "연구"를 구별 못하죠.
18세기에서 19세기 말을 거치는 동안 아시아국가들이 그걸 구별 못해서 자빠져 나간거 아니겠습니까....
적대적인 멍청이들은 "연구"를 "비교"라고 생각하고 "비교"는 곧 "그대로 받아들이자"와 같다는 식의 어처구니 없는 논리구조의 뇌를 가지고 있더군요...
아마 소득이 3억 이상일 겁니다.
이건 우리도 3억 이상의 경우 누진되어 50%는 아니라도...많은 세금을 내야합니다.
근데...문제는 근데에..있습니다.
불성실 소득신고와 탈세죠..영국도 인간들이 사는곳이다보니 다 빠져나가는 방법을 만들겁니다.
엄연히 말해 세금은 말그대로 제대로만 걷어진다면 자주 조정되어야 할이유가 없다고생각합니다.
하지만 정치가들이 파벌에따라..민심을 움직이기위해..자주 건드는 거죠..
소득의 100%를 걷지 않는 한 상대적 부자는 항상 존재하는 거구요..
핀란드는 벌써 하고 있군요.
http://photo-media.daum-img.net/200904/23/sisain/20090423095412799.jpg

여러 가지 벌금을 소득세 기준으로 부과해서 간단한 신호 위반만 해도 엄청난 벌금이.....
부자들은 당연히 도덕적이겠죠? ^^
http://www.radio21.tv/new0904/zboard.php?id=onair07&listonly=&page=1&sn1=&divpage=16&sn=off&ss=on&sc=on&keyword=소득&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87540
핀란드는 전부 재산 공개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재산 공개는 프라이버시 침해기 아닌 공공의 이익을 위한 당연한 것이라고....

일단 무슨 대책을 좀 마련해야 하는데,
현재 한국처럼 기득 정치인들이 자기들 밥그릇 불리는 생각만 하고 있으니,
무슨 정책을 하든지 서민들은 다 죽을 것 같네요.

이런거 다 갈아엎고 정치인들이 국민들의 눈치를 보고, 국민을 위한 국민의 정치가 나오려면 혁명이 일어나거나, 혹은 민주적인 투표의 방법으로 한·두 세대의 시간이 지나는 방법밖에 없는 듯 하군요.

한국 현재.. 무지 우울한 상황입니다.
전체 130,530
십년전오늘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65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