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다 성이 더 많이 개방된 대만 > 십년전오늘

십년전오늘

10년전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한국보다 성이 더 많이 개방된 대만 정보

한국보다 성이 더 많이 개방된 대만

본문

대만이란 나라는 면적이 제주도의 겨우 두배정도 되는 나라입니다.
아시다시피 국공합작이 깨진 뒤 중국 본토에서 공산당에게 패하고 1949년에 장제스가 세운 일종의 망명정부였습니다.

작은 우리나라 보다도 작은 이 나라가 국민소득은 우리와 비슷합니다.
좁은 인구와 면적 때문에 세계경제 순위는 18위정도 밖에 안돼지만
FTSE같은 세계적 증권회사에서는 우리나라와 비슷한 수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는 김영삼정부때 휘청했지만 노무현정부때 세계 11위로 랭크됐습니다.)


요즘 일이 있어서 대만 사이트를 자주 돌아 다닙니다.
대만도 독재가 있었던 나라이기 때문에 상당히 진부할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좀 당황스러울 정도로 개방적입니다.


얼마전 한국에서 난리났던 청담동 나이트 사진 정도는 개인이 스스로 블로그에 공개할 정도이고
20살 남짓한 처녀총각들이 침대위에서 셀카를 찍어 기념으로 홈피에 올리고 그러네요.

직접 노출만 없다면 제재를 하지 않는지 손으로 살짝 가린 거의 누드 셀카를
자기 블로그에 버젓이 올려 놓은 여성들의 블로그를 보면서 저도 모르게 혀를 찼습니다.
어찌 시집 갈려고 이럴까...하고 말입니다.

특이한 것은 여성들간에 그냥 친구사이면서도 입술키스를 하거나 가슴을 만지는 장난이
매우 빈도 높게 올라옵니다. 가슴은 사회적으로 많이 허용되는 분위기였습니다.
홈피를 돌아다니니 방송매체나 언론을 통해서 보지 못하던 개인사회도 보게 되는군요.


한국은 그에 비하면 많이 보수적인 사회인 것 같습니다.
(여기서의 보수는 덜 개방적이라는 뜻입니다. 여기서의 비교는 누가 더 옳고 그르다라고 말 할 수 없는 비교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정치에서 사용되는 단어와는 다릅니다.)

좀 의외의 상황이라서 한번 적어 봅니다. 우리나라도 민주화된지 꽤 돼고 문화선두권이라
솔직히 우리나라가 더 타락(?!)했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
우리나라는 속만 타락했고 대만은 겉과 속이 모두 타락했는지,
우리나라도 덜 타락했고 대만은 성은 건전하고 겉으로만 타락한 거 처럼 보일 뿐인지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댓글 전체

드러내지 않는 성이 더 문제라고 봐집니다.
넘 나대는 성은 좋지 않지만... 음지에 숨어서 썩어가는 성이 더 나쁘다고 봐집니다.
그런 면에선.. 한국.. 참... 땁땁합니다.
제가 개신교 관점이 좀 커서 그 입장에서 비판하자면...
거대한 교회들도 난립하는데... 왜.. 성은 더 문란해가는가....
참.. 아이러니죠...
교회가 부흥할 수록 은혜로워야하고.. 부패가 줄어들어야하고.. 부정한 면에서의 어두운 성은 사라져야
는데.. 왜 우리나란 꺼꾸로 가는건지...
교회당 덩치가 커질수록 비례하여 사회가 썩어가는거 같네요.
개신교가 문제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우리나라에 종교가 단지 개신교만 있는 것도 아니고 불교나 다른 종교도
청렴한 생활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꼭 개신교에게 모든 책임이 있는 것이 아니겠지요.
댓글의 뜻은 종교가 그처럼 거대화되고 있는데 그에 따른 책임영향이 적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맞지요?
우리나라의 성 문화에 대해 말하자면, (상대적으로...) 이중성, 양면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한편으로는 상당히-혹은 심히...- 개방적이 되어 가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여전히 보수적인 가치관이 강요되고 있는 그런 이중성 말입니다.
성이 개방화되어 가는 것은 젊은 사람에 국한된 것이 아닌 것이 중년의 성적 가치 또한 이미 많이 삐뚫어져 있다고 보여집니다.(그런 점에서 오히려 젊은 사람들은 톡 까놓고 개방적인 편이 아닐까 합니다. 여행자도 없는데도 넘쳐나는 모텔들이라니... ㅡ.ㅡ)
저 역시 성에 대해서는 조금은 보수적이랄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보편적 가치가 어떤 식으로든 사회 구성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일반화되어야 하는데, 이렇듯 이중적, 양면적, 억압적이다 보니 삐뚤어진 성문화가 만연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역시 소통이 문제군요...ㅋㅋㅋ (딴지 들어올라... ^^;;  =3=3=3)
혹시 중국의 결혼식 피로연을 보신 적 있습니까? (상하이)
중국이 모두 그러는 것은 아니며 일부겠지만 애들도 있는데 스트립걸을 불러서 파티를 합니다.
우리는 상상도 못할 일... 참 세상은 다양합니다.
아침드라마 세대가

온, 오프라인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거 봐서는

대만 금방 추월할거로 보입니다.


포탈이나 대형 언론사의  정치,경제,스포츠,문화에 달린

댓글을 보시면 알 수 있어요.

다른 글은 삭제되도

지우지 않는 걸로 봐서는 

허용산업 같다는 ......


(하이유머 이해하시는 분 ....)
우리나라가 동방예의지국 및 성적으로... 좋은나라라는 말은 옜날말입니다 ㅡ_ㅡ ㅎ

시대가 변했는데.... 사람도 변하죠 우리나라가 제가 보기에는 성적으로... 상위권일듯.. 하하
제가 볼 때,
역사의 영향이 있어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사회전반을 봤을 때 한국이나 일본은 보수성이 강한 나라인 것 같습니다.

전체 129,546
십년전오늘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5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