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차식 프로그램이 다시 뜨는 이유... > 유머게시판

유머게시판

절차식 프로그램이 다시 뜨는 이유... 정보

절차식 프로그램이 다시 뜨는 이유...

본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 출현한 이래 대부분의 언어는 이 객체지향 프로그램 방식(OOP)으로 바뀌었다.

 

그런데 유행은 돌고 돈다고 할까?

최근 다시 복고풍이 불고 있는 분야가 바로 프로그램인데, 과거의 절차식이 더 효율적이라는 것이다.

절차식의 가장 큰 장점은 인간이 이해하기 쉽다는 것이다.

마치 책을 읽듯이 위에서 부터 차례로 내려 오면서 이해하면 되기 때문이다.

 

... 생략 ...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차세대 윈도우와 오피스는 모두 절차식으로 다시 작성하라는 빌게이츠 회장의 특별 지시가 있었다고 한다.

또 스티브잡스도 평소 객체방식 프로그램을 끔직히도 싫어해서 차기 OS는 꼭 절차식으로 만들라는 유언을 남겼다는 설도 있는 것을 보면 객체방식이 나이든 프로그래머들에게는 어렵긴 어려웠던 것 같다.

 

... 생략 ...

 

자바스크립트 책 보다 객체와 관련된 이상한 용어들이 하도 많이 나와서 잠시 상상을 해 보았습니다..ㅋㅋ

객체만 없었으면 지금 읽는 이 책도 두께가 반 밖에 안 되었을 텐데... 하는 한탄도 하면서.

 

저는 객체 정말 싫네요..ㅠ

편안히 잘 살고 있는 마을에 갑자기 객체 전도사가 와서는 마을 사람들에게 이거 안하면 지옥 간다면서 순진한 마을 사람들 머리를 다 바꿔 버린 것 같아요.

 

(자유게시판에 올리면 가짜뉴스 퍼트린다 할까 봐 유머게시판에 푸념 올려 보았습니다.)

 

ㅋㅋ
11
노잼
0

댓글 11개

그누는 대부분이 절차지향 코드라 아재세대인 저는 비교적 독해가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은 망했지만 플래시 액션 3.0은 과장하자면 버튼클릭 이벤트 하나 만드는데도 클래스를 만들어야 하는지라 사과를 깎는데도 관운장 청룡언월도를 써야 하는가라는 회의감이 들기도 했지요.
둘 모두 상황에 맞게 써야할 듯요
솔직히 생산성과 유지보수는 객체지향이 낫다고 봅니다.
절차식은 생산성이나 유지보수를 보면 만든 사람에 따라 많이 다른데
객체지향은 거의 비슷하더라구요 ㅋ
유머이시죠? ㅋㅋ... ㅠ 신입들이 PHP 싫어하더라고요 특히나 그누보드...
변경이 잦은 대규모의 프로그램은 객체를 써야죠 컴포넌트들 구성해서 조립하고요
전체 21,786 |RSS
유머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5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