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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추적 사용성]사용자는 특정 상품을 구입한다 정보

[시선추적 사용성]사용자는 특정 상품을 구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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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는 특정 상품을 구입한다

동일한 사이트라도, 사용자들은 동일한 작업을 완료하는 경우 초기에 보는 방식이 비슷하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처음 시선고정에서 글로벌 네비게이션 메뉴를 살펴봤다. 아마 페이지 레이아웃보다 주어진 작업 때문일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업에 관련이 있다. 일부는 먼저 메뉴를 보고 사이트에서 파는 물건을 짐작한 후에, 다른 요소들을 스캔한다.

같은 사이트에서 같은 작업을 하는 사람들은 가끔 같은 영역에 끌려간다. 글로벌 네비게이션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들은 영역 안의 같은 지점을 반드시 살펴보지 않는다.

사용자들은 아주 구체적인 작업을 한다

사람들은 정보를 얻기 위해 홈페이지에 있는 메뉴를 살펴본다. 하지만 메인 메뉴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있다면, 메인 이미지 아래에 해당하는 페이지의 하단으로 향한다. 이렇게 되면 메인 메뉴를 이미지의 일부로 착각하는 위험이 있다. 과감한 컬러 변화는 이런 현상을 막도록 도와준다.

우리는 메인 이미지 위의 외곽선을 메뉴로 착각하는 예를 수없이 봤다. 같은 페이지를 보는 방식은 디자인, 사용자들의 작업, 이전 경험에서 나온 예상에 따라 비슷하거나 완전히 다를 수도 있다. 사람들의 시선을 올바른 곳으로 유도하려면 웹디자인 표준을 따르자.

웹디자인 표준

디자이너들은 사용자들이 페이지를 보는 방식을 결정하는 일부 요소들을 거의 통제하지 않는다. 하지만 사용자들의 경험과 예상과 일치하는 일관적인 웹 규칙을 따른다면 기능들이 더 눈에 띄고 사용자들을 끌어당기게 된다. 디자이너들은 오랫동안 이 사실을 알고 있다. 그리고 시선추적 연구로 그 사실을 확인했다.

페이지 요소들은 아래 사항을 반드시 따라야 한다:

- 메뉴는 눈에 띄게 그래픽이나 컬러로 구분한다. 상단을 가로지르며 왼쪽부터 있어야 한다.
- 홈 버튼은 모든 페이지의 왼쪽 끝에 있어야 한다.
- 로고는 모든 페이지의 왼쪽 상단에 있어야 한다.
- 개방형 검색 입력란, 쇼핑 카트 아이콘, 로그인/아웃 기능은 모든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 있어야 한다.
- 유틸리티 네비게이션은 페이지의 최상단이나 최하단에 있어야 한다. 메인 메뉴보다 시각적으로 눈에 덜 띄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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