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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원칙]휴먼 인터페이스 객체(Human Interface Objects) 정보

[디자인 원칙]휴먼 인터페이스 객체(Human Interface Objects)

본문

휴먼 인터페이스 객체(Human Interface Objects)

 

휴먼 인터페이스 객체는 객체 지향 시스템에서 발견되는 객체와는 관련이 없으며 구별됩니다. 객체에는 폴더, 문서, 버튼, 메뉴 및 휴지통이 있습니다. 사용자 환경 안에 나타나며 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객체에 직접 맵핑하거나 맵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실, 초기 GUI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 는 전반적으로 비객체 지향 환경에서 구축되었습니다.

 

원칙: 휴먼 인터페이스 객체는 보고, 듣고, 느끼고, 다른 방식으로 인식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볼 수 있는 휴먼 인터페이스 객체는 매우 친숙합니다. 청각이나 촉각과 같은 다른 감각에 의해 인식되는 물체는 덜 친숙하거나 반드시 물건으로 인식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벨소리는 청각적인 객체이지만, 우리는 벨소리에 더 높은 수준의 레벨을 할당하지 않고 벨소리로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원칙: 휴먼 인터페이스 객체는 표준 조작 방법을 가져야 합니다.

 

버튼은 누르고, 슬라이더는 드래그할 수 있습니다.

 

원칙: 휴먼 인터페이스 객체는 표준적인 결과 행동을 가져야 합니다.

 

문서를 휴지통에 넣으면 삭제되지 않고 휴지통에 저장됩니다. 실제로 삭제하려면 "휴지통 비우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원칙: 휴먼 인터페이스 객체는 이해할 수 있어야 하고, 자체에 일관성이 있어야 하며, 안정적이어야 합니다.

 

원칙: 사용자가 새 객체와 다른 방식으로 상호 작용하는 경우나, 새 객체로 인해 다른 동작이 발생할 경우 새 객체를 사용하십시오.

 

문서를 삭제 아이콘에 놓으면 즉시 영구적으로 삭제될 수 있으므로 삭제 아이콘을 휴지통처럼 만들지는 않습니다. 사람들은 예전에 접한 객체에 대해 예상을 합니다. 그런 예상을 혼란스럽게 하거나 약화시키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휴지통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 휴지통에 떨어진 문서가 즉시 삭제된다면 휴지통에 대한 규칙이 확대 해석됩니다.

 

"휴지통에 문서를 떨어뜨린다고 삭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 문서가 휴지통에 보관됩니다. 실제로 문서를 삭제하려면 '비어있는 휴지통'을 선택해야 합니다.", "휴지통에 문서를 넣으면 지금 당장 혹은 앞으로 6개월~1년 안에 문서를 파기할 겁니다."로 달라진다면, 사용자에게 혼란을 줄 뿐만 아니라, 올바른 방법으로 휴지통 아이콘을 사용하는 다른 모든 개발자에게 피해를 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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