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추가에 대해 초보적인 질문좀 드릴께요. > 그누4 질문답변

그누4 질문답변

그누보드4 관련 질문은 QA 로 이전됩니다. QA 그누보드4 바로가기
기존 게시물은 열람만 가능합니다.

필드추가에 대해 초보적인 질문좀 드릴께요. 정보

필드추가에 대해 초보적인 질문좀 드릴께요.

본문

스킨자료실에 프리랜서클럽님의 애완동물  분양스킨을 적용하려고 하는데요.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g4_skin&wr_id=130167

설명에 보면

"write_update.skin.php 에 스킨에 사용된 필드가 적용되어있으니 필드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

라고 되어 있고 밑에 쿼리문 비슷한게 있는데요.

저는 php는 잘 모르고 그저 디자인만 좀 하다보니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네요.
write_update.skin.php를 웹상에서 실행하라는건지... 필드추가를 게시판 설정의
여분필드서 하라는건지....ㅠㅠ

댓글에 다른 초보분이 질문댓글에는

ALTER TABLE `pet` ADD `pn_tel1` TINYINT NOT NULL AFTER `name` ;
위와 같이 했다고 가정할때 pet 게시판 테이블에  pn_tel1 이라는 필드를 name 이라는 필드 다음아래에 추가하라는 뜻입니다.

이렇게 댓글을 달아주셨는데... 저 작업을 어디서 어떻게 하는지를 모르겠어요.
db나 sql 문외한이라... 정말 어렵네요ㅎㅎ

저 스킨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필드추가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주실 분...
부탁드립니다. (__)

댓글 전체

DB나 sql이 문외한 이시라면 phpMyAdmin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포탈사이트에서 검색해 보시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는 받으신 파일 압축 푸신 후 ftp 상에 폴더 올리시면 됩니다.
올리신 후 접속 하시면 아이디/비밀번호 물어 봅니다.
이건 DB 아이디/비밀번호 입니다.
그누 설치하신 거니 dbconfig.php 파일 보시면 됩니다.
로그인 해 서 들어가셔서 DB명 선택하시면 TABLE 목록 쭉 뜹니다.
게시판 테이블 일 테니 g4_write_pet 이런 식으로 게시판이 생성되어 있을 겁니다.
해당 게시판 선택해서 들어 가시면 필드 추가 간단히 하실 수 있습니다.
나야님 답변 감사해요. phpMyAdmin는 깔려있는데요 위 링크에 있는 스킨제작자분이 적어놓은 부분들이나 write_update.skin.php 파일에 있는 내용들 둘중에 어떤것들을 어떤식으로 입력하는지를 몰라서요... 죄송합니다. 제가 그누보드 깔고 스킨만 올려서 사용할줄 알았지 이런건 잘 모르는 초보라서요ㅎㅎㅎ
pn_tel1, pn_tel2, pn_tel3, pn_hp1, pn_hp2, pn_hp3, country, pn_kind_etc, pn_gubun, pn_sex, pn_license, pn_year, pn_month, pn_price, pn_price2, pn_pay, pn_type 스큰에서 추가하는 필드는 이거네요.
이것들을 추가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조금 이해가 갑니다^^; 한가지만 더 여줘볼께요~ 나열해주신 것들을 필드추가한다음 스킨제작자분이 올려놓은 write_update.skin.php를 웹에서 실행하면 해당 필드에 맞는 값들이 자동으로 설정된다는 뜻 맞지요?

그리고 phpMyAdmin 에서요. 게시판테이블을 선택한다음 상단의 삽입을 누르고 "새열을 삽입합니다"를 클릭해서 넣나요? int값이라든지 그런건요...?

귀찮게 해드려 죄송하네요ㅎㅎ
네. 필드 추가만 하시면 write_update.skin.php 는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추가는 해당 테이블의 구조에서 구조 나오는 아래에 보시면 추가라고 있습니다.

추가하는 필드 수를 입력하시고 추가 누르면 추가하는 입력 폼이 나옵니다.

그럼 거기다 필드명 넣으시고, 타입선택하시면 됩니다.

권하고 싶지는 않지만 DB 에서 필드의 타입을 잘 모르셔서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으면

varchar(255) 로 우선 선택해서 생성하세요.

추후 타입은 phpMyAdmin 에서 변경 가능하니깐요..%%&&^^
이게나야님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해가 됐고 게시판도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php나 db 잘 아시는분들 보면 정말 존경스러워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전체 66,558 |RSS
그누4 질문답변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