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센터 흉내낸 웹진 게시판 > 그누4 스킨

그누4 스킨

스킨의 저작권은 해당 스킨 제작자님께 있으며, 그누보드의 저작권과 다를 수 있습니다.
스킨 다운로드시 좋아요와 감사의 코멘트를 남기시면 제작자에게 큰 힘이됩니다. ^^y
그누보드와 관련이 있지만 스킨과 빌더가 아니면 플러그인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네이버 블로그 센터 흉내낸 웹진 게시판 정보

게시판 네이버 블로그 센터 흉내낸 웹진 게시판

첨부파일

open_webzine.zip (41.8K) 400회 다운로드 2013-01-11 11:16:03

본문

네이버 블로그 쓰시는 분들은 아시지 싶습니다. 파일첨부로 여러 장의 이미지를 올렸을 때 목록에서 첫번째 이미지의 썸네일에 나머지 이미지의 썸네일을 열어볼 수 있는 버튼이 생깁니다. 이 부분은 제가 제이쿼리로 대충 구현했는데 좀 더 세련된 방식을 고수님들이 덧붙여주시면 감사하겠네요. ^^;


첫번째 스샷에서 썸네일 하단에 +3이라는 버튼이 생겼습니다. 3개의 이미지가 더 있다는 뜻이죠.
그기에 마우스오버하면 나머지 썸네일이 열립니다.


링크는 현재 적용해서 운영 중인 홈페이지입니다.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압축파일을 푼 그대로 root/skin/board/에 올리면 됩니다. (현재 스킨명은 open_webzine)


view.skin.php 69줄에

include_once $board_skin_path.'/lib/thumbimg.lib.php';///썸네일 라이브러리 파일 경로

위와 같은 소스가 있는데 thumbimg.lib.php 이 파일이 썸네일 만드는 라이브러리 파일입니다. 아마도 유창화님의 소스이지 싶은데 이미 홈페이지에 적용이 되어 있는 분들은 이 파일을 스킨에서 제거하고 위의 경로를 임의로 수정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write_update.skin.php에 있는 소스는 글수정시 첨부된 이미지의 썸네일을 일괄적으로 삭제하기 위함입니다. 혹시 첨부한 이미지의 일부를 변경하였을 경우, 변경된 이미지의 썸네일을 제대로 반영하려는 거죠.

일괄삭제한 후 view.skin.php에서 현재 첨부파일 이미지의 썸네일을 다시 생성하는 방식입니다. 좀 더 유연한 방식이 있겠지만 제 한계로 무식하게 처리..


write_update.tail.skin.php의 소스는 이미지만 파일첨부하기 위한 소스입니다.


대충 설명을 다 한 거 같은데 혹시 에러가 난다면 바로 알려주십시오.


* 이 스킨은 그누보드에 있는 여러 팁을 참조하였습니다. 팁 올려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추천
10

댓글 전체

수고 많으셨겠습니다. 근데요 설치한 페이지 가로폭이 745px 인데요 전체적으로 축소되어 글자를 읽기가 힘든데요 어디를 수정해야 할까요?
글자가 축소되어서 읽기가 힘드시다는 거면 폰트사이즈를 조정해보세요. 현재 em단위로 되어 있어서 그럴 거 같습니다. px나 pt로 바꿔보세요.
폰트 크기를 변경 해야 하는데 em  단위 변경을 어떤 소스로 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ㅠㅠ

변경 방법을 좀더 자세하게 알려 주세요 ㅠㅠ
첨부한 board.css에 보면 font에 관한 설정들이 있습니다. 그걸 수정하면 됩니다. css 자체를 모른다면.... 그건 좀 어렵겠지만...-_-;;
인터넷에서 css 폰트 크기 조절 등으로 검색하면 알 수 있습니다.
view.skin.php에 보면 썸네일 이미지 설정하는 소스가 나옵니다.

if(!file_exists($path_save_file))
create_thumbnail($origin_img, $path_save_file, 100, 100, $options) ;

저기서 100, 100 이 가로 세로 픽셀크기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네요!
근데 파일첨부해야 썸네일로 노출되네요!
에디터에서 파일첨부한 후 썸네일로 노출하고 싶은데 어떻게 안되나요?
방법을 모르는 초보라서...
전체 5,853 |RSS
그누4 스킨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