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기반의 모바일앱(안드로이드)을 만들기 > 그누4 팁자료실

그누4 팁자료실

그누보드4와 관련된 팁을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세요.
나누면 즐거움이 커집니다.

그누보드기반의 모바일앱(안드로이드)을 만들기 정보

그누보드기반의 모바일앱(안드로이드)을 만들기

본문

그누보드로 모바일웹을 구현하는 기술은 이미 많은 제작자님들에 위해 발전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웹을 구축후 요즘 웹시장의 트랜드에 맞게 모바일앱(APK: Application PacKage)을 만들기는 접근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저는 관련 기술을 배우려고 eclipse 등의 Applicaton개발도구들을 처음 부터 삽질하면서 배우고 있었죠. PHP만 알고는 만들 수 없는 것이 애플리케이션, 앱이라는 거. 공감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그러던 중 google에서 배우기위해 여러 사이트를 검색하다가 아래 사이트를 알아냈습니다.

■ 앱스가이저 (안드로이드 기반의 APK 생성)

http://www.appsgeyser.com/

"좋은 정보는 공개하여야 한다!" GNU의 정신으로 소개합니다. Know How도 중요하지만 필요로 하는 이에게는 Know Where도 중요한 것이라는 것!!  그런 취지로 방법을 알아보세요.


■ 앱만드는 방법

현재 모바일웹을 구축하셨고, 그리고 72 x 72px의아이콘용 PNG파일만 있으면...
크롬브라우저로 아래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모바일앱(Android)을 만들수 있습니다. 
앱을 하나 만들자 마자, 회원가입이 됩니다.  회원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Know Where를 소개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그누보드를 기반으로한 모바일앱관련 강좌도 새롭게 개설되었으면 하는 바랩입니다.

좋은 정보면 댓글주세요^^
추천
9

댓글 38개

100건 이후, 광고창... 뜰만은 합니다.  너무 쉽게 만들어 주니까??
그 전에 이클립스,폰갭, 국내지원으로 배포되는 앱스프레소 등의 앱개발도구를 이용하거나, 드림위버 5.5이상에서 지원하는 site메뉴 중 Android/iOS등을 이용하면 웹기반기술로도 두가지 모바일운영체제에 통하는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직은 실력이 미약하고 생소한 분야같아서... 관심사가 같은 분들은 의견교류 부탁합니다.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확장프로그램에 User-Agent Switcher for Chrome 를 검색해서 보시면, 각 디스플레이별, 운영체제, 브라우저별로 모-앱과 동일한 모-웹을 보실 수 있습니다.
^_^ ; 바빠서요~  접속됩니다. 확인해보시구. 
작년에 잠시 서비스를 멈춘적이 있습니다.

r크롬에서 접속하면 영어지만 번역옵션이 떠서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올리려면 비자,마스터 카드로 2만원돈 결제를 하면 개발자등록이 됩니다. 즉 배포할 수 있다는 것이죠.

편하지만 앱스가이저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라.  추후를 위해 자구책(공부)을 마련해하하는 것이 멀리 내다보는 것이지요.
100건후 광고창이 뜬다는건..? 무슨의미인지 잘 모르겠지만 이클립스로 직접 코딩하는것보다 훨 수월하군요!
아.. 이런 설자리가 점점 줄어드는군여.
삽질하면서 책도 사서보고, 갖은 삽질로 어플을 만들어주고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좋은데.. 몇가지 오류가.. ㅜㅜ  팝업으로 띄워 값을 입력받아 다시 어플로 값이 전달되지가 안않아요 ㅜㅜ
100건 이후 광고뜨는거야 그렇다 치더라도.. 그 광고스크립때문에 좀 낮은버젼의 폰에선 화면이 잘리는등 오류투성이네요 ㅜㅜ
손님 다 잃겠어요 ㅜㅜ 이거 어지간하면 하지마시고 웹뷰 공부하는게 좋겠습니다...
맞아요. 간편한 반면, 오류는 있습니다.  돌아가기를 여러번 해야 종료되는 것도 있고...
제대로 만들려면, 근본적으로 이클립스나 폰갭을 파고 들어야 합니다.
다 좋은데 어플상으로 접속한 페이지 사진저장이 안되네요 ㅠㅠ 그냥 네이버어플이나 크롬처럼 사진 꾹 누르면 사진 저장되는 기능만 있으면 좋은데 방법이 없네요 ㅠㅠ 이 부분에 대해 조언 주실 수 있으면 꼭 답글 부탁드립니다.
전체 3,313 |RSS
그누4 팁자료실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