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차별화 리스트 리사이징 갤러리 > 그누보드5 스킨

그누보드5 스킨

좋은 댓글과 좋아요는 제작자에게 큰힘이 됩니다.

공지 차별화 리스트 리사이징 갤러리 정보

갤러리 공지 차별화 리스트 리사이징 갤러리

첨부파일

gallery_notice.zip (60.9K) 137회 다운로드 2021-08-09 11:49:39
테스트한 버전5.4.9
호환 가능 버전되도록이면 5.4 이상

본문

https://sir.kr/g5_skin/46595 한번 더 업뎃합니다.

 

예전게시글은 기본코어를 건드리는 꼴이라 아무래도 마음이 유쾌하지 못하여 다시 재업합니다.

또한 모바일 삼브에서 리사이징 함수를 자꾸 튕겨내어서 수정이 필요한 부분도 있었구요.

 

1. 그래서 기본코어는 건드리지 않게 다시 코드를 손 보았습니다.

 

1) 예전 게시글을 다운로드 받지 않으신 분들은 일반스킨처럼 적용하시면 됩니다.

2) 예전 스킨을 다운로드 받으셨던 분들은 bbs 디렉토리에서

list.php 와 list_notice.php 를 삭제하시고 list_noraml.php 의 이름을 list.php 로 바꿔주세요.

 

---------------------

 

2. 게시판의 관리설정에서 가장 하단부의 게시판 여분필드로 들어갑니다.

 

988289629_1628476773.3737.jpg

 

1) 여분필드 1은 가로길이에 대한 세로 퍼센트입니다. %라는 단위없이 숫자만 입력합니다.

2) 여분필드 2는 테두리 라운드값으로 %나 px 같은 단위까지를 함께 입력합니다.

3) 여분필드 3은 모바일에서 가로의 개수를 나타냅니다. 1이면 하나씩, 2라면 2개씩 나타나고 그 이상의 숫자를 입력하면 2와 같습니다. 즉 2개가 최대값입니다.

만일 원형을 주고 싶으면 1번은 100으로 주고 2번은 50%로 주면 되겠지요.

 

여하튼 본인이 준 설정대로 리스트에서 보여지는 이미지들은 모두 같은 크기로 비율에 맞춰 리사이징됩니다.

 

--------------------

 

3. pc에서의 가로개수는 기본옵션을 따릅니다. 게시판 관리에서 갤러리 이미지 수를 확인합니다.

 

988289629_1628477014.1345.jpg

 

--------------------

 

4. 본문 글씨를 보이지 않게 하려면 아래처럼 글쓰기에서 본문 숨기기에 체크합니다.

 

988289629_1628477118.3217.jpg

추천
14

댓글 전체

감사합니다^^
스킨 적용시켜서 사용 해 봤더니
지난번 스킨에서는 메인에서 갤러리 해당게시판을 클릭시
공지글과 목록부분에서 썸네일 이미지가 반토막 해서 뜨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다시 클릭하면 그 증상은 사라지고 정상적으로 뜨는 현상이 반복했었는데..
이번꺼는 처음부터 모두 정상적으로 나오네요.. .. 개인적으로 돌리는 서버라 환경 문제인가 하고, 내버려 뒀었습니다
사실 그 문제는 지난 스킨 올리자마자 저도 발견한 문제였습니다.
금방 해결을 했는데 스킨 올리자마자 또 재업소스 올리는 것이 모양새가 좀 그래서...

이번에는 그 문제도 고치고 또 기본코어를 그냥 놔 두는 것으로 회귀하고... 삼성 모바일에서 공지 이미지가 깨지는 것도 보완하고... 마지막으로 모바일 목록에서 두 개가 아니라 하나씩 보이게끔 만드는 옵션도 추가하고... 이렇게 몇개를 더 얹어서 이번에 같이 올렸어요.
이제 당분간은 갤러리는 버티려구요.ㅋ

생각하고 있는 건 리스트 형태를 여분필드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주려고 합니다.
1. 기본텍스트 리스트,
2. 이미지+텍스트 리스트(이 게시글의 공지형)
3. 이미지 강조형 버튼식 리스트(이 게시글의 일반 목록형)
깔끔하고 흠잡을 때 없이 좋습니다.
좋은 스킨을 공개해주셔서 늘 고마운 마음 가지고 있습니다.
list.php가 모든 게시판의 list.skin.php에 사용이 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 list.php를 변경해서 사용하는데 혹시 다른 게시판을 사용할 때 오류가 생길수 있을까 걱정도 되었는데, 이 문제도 깔끔하게 해결하셨네요.
일반게시판에서 list_notice.php, notice_pc.php두개의 새로운 파일을 추가해서 새로운 갤러리 스킨을 만드신 것 같은데요.
대단하십니다.
비타주리님의 스킨을 다 적용해보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mp3player게시판, 자바스크립트 전용게시판, guide_hook_pc게시판은 basic 게시판을 변형해서 만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들 게시판은 list.skin.php에 이미지 썸네일이 나오지 않고 제목만 나오는데 이들 게시판에도 리스트에 이미지 썸네일이 나오게 할 수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파일업로드에서  첫번째 업로드된 파일을 불러와서 list.skin.php의  제목앞에 나오게하면 될것 같은데, 다른 분이 작성한 코드만 읽는 정도라 구현을 하지 못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냥 아무 게시판이라도 상관없이 이 리스트파일을 바꿔치기하면 되지 않나요?
그런 다음 옵션만 게시판 여분필드에서 정해주면 이것과 똑같은 효과가 나올 것인데요?
 
제가 유튜브게시판 이외에 리스트파일을 베이직으로 주는 건 본인이 맘에 드는 리스트로 바꾸라는 의미도 함축이 되어 있습니다만...
유튜브게시판 같은 건 그 경우와는 달라서 유튜브 썸네일 이미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일종의 "특별제작(?)"을 한 꼴이구요.

그리고 그누의 썸네일 함수는 첫번째 파일이 mp3 이고 두번째파일이 zip 파일이고 세번째 파일이 이미지파일이라면 1,2번을 건너뛰고 3번파일을 썸네일로 인식합니다. 그래서 순서에 상관없이 처음으로 읽혀지는 이미지파일을 썸네일화 하기 때문에 첨부파일 순서에 신경을 안 써도 됩니다.
으하하하
어제 첨부자료를 분석해서, 오늘 적용 완료했습니다
덕분에 갤러리 스킨을 완성했습니다  https://www.happyjung.com/test_gallery
쿠폰을 보내드려 하는데,  스타벅스? 베스킨라빈스? 뜨레쥬르? 문상? 어떤 종류가 좋으신가요?
아이고 이거 좀 고쳐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가로에서 세로 또는 세로에서 가로로 모드 변환시 제가 셋인터벌을 계속 찍는 소스를 썼거든요. 그걸 onresize 이벤트로 바꾸어야 부하가 덜 할 거에요. 고쳐야 한다고 생각은 했는데 아무 생각없이 셋인터벌로 올라갔네요.ㅜㅠ

쿠폰은 굳이 보내시겠다면 베스킨라벤스로 주세요.
물론 안 보내셔도 아무 상관 없습니다.
전체 2,434 |RSS
그누보드5 스킨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