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성경전서 게시판 > 그누보드5 스킨

그누보드5 스킨

좋은 댓글과 좋아요는 제작자에게 큰힘이 됩니다.

새로운 성경전서 게시판 정보

게시판 새로운 성경전서 게시판

첨부파일

_bible.zip (1.5M) 116회 다운로드 2022-08-09 21:06:27
테스트한 버전5.5.8.2
호환 가능 버전그누순정 5.4 이상

본문

1. 새로운 성경전서 게시판입니다.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view.skin.php 와 write.skin.php 를 pc 와 모바일 각각의 basic 스킨이나 gallery 스킨에서 바꿔치기 해 주세요.
물론 스킨의 이름은 바꾸어도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5.5.8 버전부터는 view_comment.skin.php 코드가 이전버전과 약간 달라져서

커스텀한 문서만 덮어씌우기 해 주는 형태로 스킨 공유 방식을 바꾸었습니다. 

 

----------

 

2. 이 스킨은 라이센스가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몇번을 받아도 상관이 없지만 반드시 댓글추천을 주신 분만이
본인의 홈페이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에서 추천과 댓글을 달기 싫으시다면 제 카페에 댓글과 추천을 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https://cafe.daum.net/gnuworld/ZLka/5

나이가 먹어갈수록 사람이 치사해지고 쪼잔해지는 것 같아 심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만

스킨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소스 배포자의 의도를 따라주셨으면 합니다.^^

 

----------

 

3. 원래는 지난 스킨에서 모달 검색창을 더 덧붙이려고 코드를 꺼냈는데 검색기능을 넣기에는 코드를 우회해야할 부분이 너무 많아서 코드 자체를 전면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따라서 이 게시판은 지난 성경전서 게시판의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완전히 다른 게시판이라는 걸 알려드릴게요.

검색기능은 조만간 컨텐츠몰에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3. bible.txt 는 첫번째 첨부파일로, bible.jpg 는 두번째 첨부파일로 업로드합니다.
이미지의 경우는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로 바꾸어도 됩니다.

bible.txt 의 경우 창1:1 이 창1::1 로 바뀌었습니다.

콜론이 더블콜론으로 바뀌었으니 다른 성경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그 부분을 감안하여 바꿔주세요.

이걸 바꾼 이유는 대조성경 등에서 본문 안에 콜론이 들어가는 경우를 감안하여 파싱의 구문을 다른 형태로 전환했기 때문입니다.

 

----------

 

4. 글쓰기 옵션입니다..
1) 아래의 그림 첫번째 항목에서 리스트형과 셀렉트형을 선택합니다.
2) 두번째와 세번째 항목에서는 상단목록과 하단목록을 선택합니다.
3) 10개 보이기는 장(편)수가 많을 경우 10개씩 분절하여 보여집니다. 전후진 버튼은 10개를 기준으로 나타납니다.
4) 마지막 항목에서 0을 기입하면 최초페이지에 업로드한 이미지가 보여지고 1부터 66까지는 성경의 고유넘버입니다.
예컨대 1을 입력하면 최초페이지에 창세기가 보여지고 66을 입력하면 최초페이지에 요한계시록이 나타납니다.
67을 입력하면 1번부터 66번까지에서 랜덤페이지가 보여집니다.

5) 글쓰기 란에는 아무 글자나 입력하세요. 어차피 뷰페이지에서는 보여지지 않습니다.

 

3553550769_1660045893.179.jpg

 

----------

 

5. 예전의 게시판에서는 하단에만 전체목록의 버튼 모두가 보여졌는데(이를테면 시편은 150개) 이번에는 상하단에서 보이기 숨기기 및 10개씩을 분절하여 볼 수 있게끔 하였고 전후진 버튼을 달아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하단에서 목록 버튼을 누르면 자연스럽게 상단으로 스크롤되어 움직이도록 하였습니다.

 

----------

 

6. 모바일의 경우는 레이아웃 문제로 무조건 "셀렉트형"으로만 기능합니다.

 

----------

 

7. 다른 성경을 사용하고 싶다면 개역한글과 같은 형식으로 문서를 만들어 첨부파일로 업로드 하세요.

예제로 개역한글을 사용한 이유는 저작권에서 자유롭기 때문입니다.

다른 성경의 경우도 저작권을 잘 살펴서 사용해 주세요.

 

----------

 

8. 여기서 구현된 기능에 오류가 생긴다면 질문을 받습니다만 기능의 첨삭에 대한 질문은 사절합니다.^^

본인이 재주껏 커스텀하여 사용하세요.

빌더나 테마는 배려하지 않았으니 아미나나 이윰에도 먹나요 등의 질문도 사절할게요.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 스킨의 라이센스는 댓글과 추천입니다.^^

추천
44

댓글 전체

찬송가645 유튜브스킨과 이 바이블스킨 이외에도
"주보pdf 스킨" 과 "교독문 스킨" 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재정자립도가 약한 교회를 위해서 재능나누기를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평상시에는 댓글 하나 또는 추천 하나 없이 교회 관련 스킨을 가져다 쓰면서 문제점이 발생했을 때 내지는 기능을 더 첨가하고 싶을 때만 그제서야 댓글로 본인의 존재를 알리는 무지하게 얄미운 기독교인들이 있어서 제가 아직 성화가 덜 되어서인지는 몰라도 스킨에 라이센스를 걸어 놓았습니다.ㅋ
기존에 있던 성경전서도 괜찮았는데
더 좋은게 나와 버렸네요..,
다운받고 업데이트 하러 갑니다
은혜롭게 잘 사용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저도 나이먹고 쪼잔해지고 있습니다.
소스를 보았는데 엄청난 수고를 하신게 느껴집니다.
존경과 감사하는 마음를 가득담아 사용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고운 흔적과 격려 주시니 감사합니다.
소스는 백퍼센트 자바스크립트입니다.
php 는 버전의 고저나 스킨 업데이트시 바뀔 수 있어서 요즘 들어서는 스킨을 만들때 php 의존도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검색기능은 디테일한 부분은 빼고 대략적인 부분은 코드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단지 이걸 유료 컨텐츠몰에 올릴 것인가 아니면 무료 나눔을 할 것인가 고민 중입니다.
당연히 어떤 누구도 무료로 배포하라고 저에게 요구할 어떤 권리도 갖고 있지 않겠지요.
물론 컨텐츠몰에 올리더라도 수익이 생기면 그건 제가 섬기는 교회에 기부 할 생각이긴 하지만요.

제가 생각하는 것들을 개발하는데 시간이 느린 건 개발이 제 본업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개발이나 코딩은 제 인생의 아주 즐거운 취미일 뿐이니까 업뎃이 느릴 때는 한없이 느립니다.
전체 2,423 |RSS
그누보드5 스킨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