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톡톡

사장님톡톡 넋두리

지금까지 자사몰을 많이 방문해 봤지만.. 싼경우는 단 한곳도 없었습니다.

똥싼너구리

24. 11. 04 09:11 359

여기서는 자사몰을 활성화 해야 한다.

자사몰 만의 이벤트를 열어서 고객 유치를 해야 한다.

이렇게 팁을 많이 올리시지만

 

사실상 잘팔리는 물건이나 인기 있는 물건은

혹시나 자사몰이 더 많은 혜택을 줄까?

해서 일부러 찾아서 들어가 보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95% 이상 거의 대부분 오픈 마켓보다 비싸거나 가격이 동일합니다.

쿠* 네이* 등이 훨씬 싸고

 

그 수수료가 비싸다는

쿠* 이 제일 싼 경우가 많더라구요

 

이정도 인기가 있고 트래픽이 많은 물품은

자사몰을 활성화 하면 훨씬 이득일텐데..

 

사실 예전에 샴푸제조 업체를 한번 도와준 적이 있어서

왜 자사몰을 싸게 하지 못하는지 대충은 알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자사몰은 진짜 그냥 형식상으로 하나 만들어 놓는것 밖에 안되는데

참 아이러니 하네요..

 

 

댓글 아이콘 3 0
댓글 아이콘 3 0

댓글 3

  • Emoji 1-1
  • Emoji 1-2
  • Emoji 1-3
  • Emoji 1-4
  • Emoji 1-5
  • Emoji 1-6
  • Emoji 1-7
  • Emoji 1-8
  • Emoji 1-9
  • Emoji 1-10
  • Emoji 1-11
  • Emoji 1-12
  • Emoji 1-13
  • Emoji 1-14
  • Emoji 1-15
  • Emoji 1-16
  • Emoji 2-1
  • Emoji 2-2
  • Emoji 2-3
  • Emoji 2-4
  • Emoji 2-5
  • Emoji 2-6
  • Emoji 2-7
  • Emoji 2-8
  • Emoji 2-9
  • Emoji 2-10
  • Emoji 2-11
  • Emoji 2-12
  • Emoji 2-13
  • Emoji 2-14
  • Emoji 2-15
  • Emoji 2-16
  • Emoji 3-1
  • Emoji 3-2
  • Emoji 3-3
  • Emoji 3-4
  • Emoji 3-5
  • Emoji 3-6
  • Emoji 3-7
  • Emoji 3-8
  • Emoji 3-9
  • Emoji 3-10
  • Emoji 3-11
  • Emoji 3-12
  • Emoji 3-13
  • Emoji 3-14
  • Emoji 3-15
  • Emoji 3-16
  • Emoji 3-17
  • Emoji 3-18
  • Emoji 3-19
  • Emoji 3-20
  • Emoji 3-21
  • Emoji 3-22
  • Emoji 3-23
  • Emoji 3-24
  • Emoji 4-1
  • Emoji 4-2
  • Emoji 4-3
  • Emoji 4-4
  • Emoji 4-5
  • Emoji 4-6
  • Emoji 4-7
  • Emoji 4-8
  • Emoji 4-9
  • Emoji 4-10
  • Emoji 4-11
  • Emoji 4-12
  • Emoji 4-13
  • Emoji 4-14
  • Emoji 4-15
  • Emoji 4-16
  • Emoji 4-17
  • Emoji 4-18
  • Emoji 4-19
  • Emoji 4-20
  • Emoji 4-21
  • Emoji 4-22
  • Emoji 4-23
  • Emoji 4-24
  • Emoji 5-1
  • Emoji 5-2
  • Emoji 5-3
  • Emoji 5-4
  • Emoji 5-5
  • Emoji 5-6
  • Emoji 5-7
  • Emoji 5-8
  • Emoji 5-9
  • Emoji 5-10
  • Emoji 5-11
  • Emoji 5-12
  • Emoji 5-13
  • Emoji 5-14
  • Emoji 5-15
  • Emoji 5-16
  • Emoji 5-17
  • Emoji 5-18
  • Emoji 5-19
  • Emoji 5-20
  • Emoji 5-21
  • Emoji 5-22
  • Emoji 5-23
  • Emoji 5-24

리노루2

저도 비슷한 경험을 많이 하긴 했습니다ㅎㅎ
심지어 자사몰이 더 비싼 경우도 있긴 했어요.
이건 여러 요인들이 있더라구요.

1. 플랫폼 입점 시 입점 조건에 그 플랫폼보다 싸게 팔면 안되는 조건이 있는 경우
2. 도매, 위탁 판매의 경우 최소 시장가(노출 가능 금액)이 있는 경우
3. 채널 별로 별도 관리가 어려운 사장님의 경우(그냥 모든 채널 가격 동일화)
4. 내 브랜드 가치 혹은 상품 가치가 낮게 보일까 우려되는 경우

등등

이런 경우 대안으로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자 우리 자사몰에 회원가입할 경우
회원가를 노출하는 방식을 택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공급업체와 충분한 협의 후에 진행했었네요.
24. 11. 04 0

RYANRYAN

특히 제조사의 자사몰의 경우 유통라인에서 요구하는 정책을 맞추려면,
가격을 최고가로 유지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러니 하겠지만 현실이죠.
24. 11. 15 0

ideaman

보통 자사몰은 제조사 혹은 브랜드사와 같은 본사등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사운영 방침에 따라 다른데, 대리점 혹은 소매업자들은 본사가 지정한 온라인판매가를 준수해야하거나
판매가를 제재 하지 않는 본사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본사에서는 무조건 정가에 유지합니다 왜냐하면 본사 마다 다르지만 주고객이 소매자들이 아닌 유통,대리점,소매업자들이 주고객이니 본사에서 가격을 후려치지 못합니다. 근데 요즘은 본사에서도 가끔 한번씩 가격을 후려치면서 ㅎㅎ 재고털이를 하긴 합니다. 그때 사람들이 본사 자사몰이나 브랜드몰에 몰리게 되죠 본사몰은 대부분 정가를 유지하는게 원칙인거 같습니다
10일 전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