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를 사용할 수 있는 텍스트 도구로 플래시에서는 제작자가 작성하는 정적 텍스트 (Static Text), 외부에서 받은 값을 표시해주는 동적 텍스트 (Dynamic Text), 사용자가 직접 입력할 수 있는 입력 텍스트 (Input Text) 가 있습니다. | |
|
:: 용도 :: 문자를 입력하거나 사용자가 문자를 입력하도록 할때 또는 외부의 값을 플래시에서 표시할때 사용합니다.
:: 사용법 :: 마우스로 좌측의 도구모음에서 텍스트 도구를 클릭하거나 단축키 T를 누릅니다. 텍스트 도구로 문자를 입력하며 사용자가 입력하도록하거나 외부의 값을 표시할때는 텍스트 도구로 문자가 표시될 영역을 설정하고, 텍스트 도구는 심볼에서처럼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 사용 |
- 텍스트 도구로 스테이지의 문자를 입력할 위치에 클릭하고 텍스트 박스의 길이를 조정하여 문자 영역을 설정, 속성창에서 텍스트의 종류를 설정하고 그외 폰트(글자모양), 색상등을 설정하여 사용합니다. |
| |
정적 텍스트 (Static Text) |
- 플래시 컨텐츠를 제작하는 사람이 사용자에게 보여주기위해 플래시에 쓰는 문자입니다. |
* 텍스트 종류 - 텍스트의 용도에 맞게 종류를 선택 * 폰트 - 텍스트 박스에 사용할 폰트를 선택 * 크기 - 문자의 크기 * 색상 - 문자의 색상 * 굵게 - 문자를 굵게 * 기울임 - 문자를 기울임 * 정렬 - 문자의 정렬 방법 * 서식 옵션 - 서식 설정 - 들여쓰기 (Indent), 행간격 (Line spacing), 왼쪽여백 (Left margin), 오른쪽 여백 (Right margin) * 문자 방향 - 첨자 여부 설정 - 수평 (Horizontal), 세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Vertical, Left to Right), 세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Vertical, Right to Left) 선택 * 자간 - 문자간의 간격 설정 * 첨자 - 문자의 위치 - 보통 (Nomal), 위첨자 (Superscript), 아래첨자 (Subscript) 선택 * 앤티앨리어싱 - 문자의 렌더링 방법 - 장치 글꼴 사용 (Use device fonts), 비트맵 텍스트(앤티앨리어싱없음) (Bitmap text(no anti-alias)), 애니메이션을 위한 앤티앨리어싱 (Anti-alias for animation), 가독성을 위한 앤티앨리어싱 (Anti-alias for readability), 사용자 정의 앤티앨리어싱 (Custom anti-alias) : 두께 (Thickness), 선명도 (Sharpness) 설정 * 텍스트 박스 크기, 위치 - 텍스트박스의 크기와 위치 설정 * 선택 가능 - 완성된 컨텐츠에서 사용자가 문자를 긁을수 있게 할지 여부 * 링크 주소 - 문자에 링크를 걸려면 여기에 주소 입력 * 링크 대상 - 문자에 링크를 걸었을 경우 링크 주소가 열릴 창을 설정 - 새창에서 (_blank), 프레임을 나누었을경우 자신을 불러들인 창에서 (_parent), 자신이 (_self), 프레임 계층에서 가장 상위 계층에서 (_top)
| | |
동적 텍스트 (Dynamic Text) |
- 직접 문자를 입력하지 않고 변수를 이용하여 변수에서 정의한 값이 텍스트 박스안에 표시됩니다. |
문자 속성 - 정적 텍스트의 속성외에 외부의 값을 받기 위한 몇가지 옵션이 더있습니다.
* 인스턴스 이름 - 텍스트 박스 자체를 제어할때 사용할 이름 * 텍스트박스 외곽선 - 선택하면 완성된 컨텐츠에서 텍스트박스의 테두리가 나타납니다. * 문자세트 포함 - 텍스트 박스에 포함할 문자세트를 선택 * 행 유형 - 텍스트 박스의 행의 유형 - 한 행 (Single line), 여러행 (Multiline), 여러 행을 한 행으로 (Multiline no wrap) * html로 텍스트 렌더링 - 텍스트를 html로 렌더링 합니다. * 변수 명 - 텍스트 박스안에 문자로 표시할 내용을 가지고있는 변수의 이름
동적 텍스트에 들어오는 문자 - 동적 텍스트에 들어가는 문자는 변수 명과 같은 이름의 변수에 들어있는 값이 들어가게 됩니다. * 변수명을 text_a 라고 했다면 플래시의 어딘가에 text_a = “” 라고 있으면 이 쌍따옴표 안의 문자가 동적텍스트 박스에 안에 문자로 나타나게됩니다.
| | |
입력 텍스트 (Input Text) |
- 사용자가 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텍스트 박스를 만듭니다. |
문자 속성 - 동적 텍스트의 속성에서 링크 옵션이 빠지고 문자수를 제한하기 위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문자수 제한 - 입력 텍스트 박스안에 사용자가 입력할 수 있는 최대의 문자 수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