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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소셜커머스 고속성장 비결은? 정보

산업소셜커머스 고속성장 비결은?

본문

특정 인원 모여야 거래 성사
1일 1상품 판매 구조도 한몫
티켓몬스터 매출 100억 돌파

소셜커머스 '위시쿠폰'은 17일 자정부터 던킨도너츠 베이글ㆍ커피 세트를 1,000원에 제공하는 쿠폰 판매에 들어갔다. 그러자 심야쇼핑을 즐기는 네티즌들이 사이트에 몰려들어 새벽 2시30분에 당초 예정됐던 5,000장의 물량이 순시간에 동나버렸다. 소셜쇼핑의 위력을 새삼 실감케 만드는 대목이다.

올초 선보인 소셜커머스 사업모델이 갈수록 맹위를 떨치고 있다. 소셜커머스 벤처들은 고객과 업체, 파트너사 모두 이득을 보는 구조와 높은 상품집중도, 할인율 등 특유의 장점을 앞세워 고속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 10일 자본금 500만원으로 서비스에 들어간 티켓몬스터의 경우 불과 6개월만에 누적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초기 다섯 명이었던 직원수도 100명으로 늘어났으며 회원수는 약 30만명에 이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원문 참조

원문 참조 :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11/e2010111716442047730.htm


PS. 개인적인 생각 : 티켓몬스터는 기본적으로 식품유통 및 요식업체 등 마케팅을 해본 경험이 있는 분이 아이디어와 영업력 그리고 기본 자본 확보를 바탕으로 시작하여 대박을 이루는것 같습니다.
개발자는 4~5명이면 뒤집어질정도 입니다.
그런데 직원을 확충했다는것은..
영업,CS관리 부분 확충이란 이야기입니다.

즉 시장을 이해하고 마케팅적인 수단으로 아이디어를 사이트에 접목하고(이미 적어도 특정 사장에 대한 마케팅과 트랜드를 안다는것) 사업이 잘되자 매출 증대와 자금 확충을 할수 있는 경영자가 있었을것이며..
결국은 자금확충과 매출을 통한 영업력을 확충 하며 그를 뒷받침할 마케팅 전략과 홍보를 적절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의견은 어떤가요?

그리고 소셜커머스 쇼핑몰의 경우 주 취급상품은 무엇인가요?
만약 그것이 식품 요식업 또는 공연등이라면 다른 상품을 취급함으로 생기는 이득은 무엇일까요?
운영자 그리고 고객으로 나누어서 볼때의 이득 부분은?

아울러 취약한 부분은?
이를테면 동일 업종의 사업 사이트가 지속적으로 생겨날때의 문제점이라든지..
서비스,품질이라던지..
현제 원어데이나 반값 소셜쇼핑몰 등의 문제점과 향후 나아갈 방향은?

이 부분이 요즘 그누에서 토론되는 (지역) 커뮤니티의 활성화의 열쇄가 될만한 요소가 다분 있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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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개

신감독님 안녕하세요? 좋은글 주셨는데,
쩜있다 오붓한 모임이 있어 낼이나 찬찬히 읽어보고 의견 남기겠습니다.

ps. 원하시는 장문의 글과 진지한 토론 내용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활성화되지 못하는 이유는
"익숙하지 않음 + 시간" 의 문제가 가장 크다고 봅니다. 이것은 흔히들 생각하는
관심이 없기 때문이라는 문제에 우선하는 것이죠. 저는 이것을 지극히 기초적이며,
상식적인 사항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삶 속에서 개개인의 한사람 한사람이 극복해야 할 문제라 봅니다.

이렇게 되서, 원하시는대로 신감독님 같은 분들이 많아지고.. 또 그런분들간에
의견 충돌없는 토론 문화가 이어질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는데요~ 그러기 전까지는..
소위.. "단문 + 다수참여" 로 이어지는 현재의 일반적인 소통문화가
주가 될 수 밖에 없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역시.. 오픈커뮤니티의 한계인가요? ㅎㅎ
의견이 없었군요. 저도 의견을 남겨야 할지 어쩔지 생각 좀 해봐야겠습니다..^^
프리야 님의 쥔장이신가봐요..자주 글이 보이네요.
그보다도.. 이 토크에 지속적으로 시간을 할애할 만큰 시간이없다는 거죠..
근데.. 신감독님!

저 같은 경우 지난번에, 소셜커머스 관련.. 다소 부정적 의견 피력을 이미 했었습니다만..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pl_qa&wr_id=557

혹 보셨나요? ^^
예.. 이미 보았고 후 글을 올리고 질문했습니다.
관련 글을 검색해보는것은 질문에 기본적인 부분이죠!

그런데 여기 커뮤니티의 한계로 발전적인 진중한 기획토론은 어렵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100명의 회원중에 단 5명에게 도움을 줄수 있는 커뮤니티라면..
나머지 회원들도 그곳에서 얻어가는것들이 생기고
그러면서 그 회원들에게 지인 들이 도움을 청할때..
어디가봐라는식의 바이럴마케팅이 성립되는등 여러 부분의
커뮤니티의 성숙의 단계가 있는데 말입니다.
짧은 의견을 받는 질답형식의 본 기획자 커뮤니티에서는 ..
현상만을 이야기할뿐 기획자에게 필요한 가치를 뽑아내기에는
역부족이라는 결론을 내리며..
본 글에 대한 답변에 대한 미련을 버리겠습니다.

도대체 왜 왜 왜 라는 질문에는 관심이나 능력이 없는 분들이
대부분이고 아시는분들도 어설프게 아시는 분들이 대다수 인것 같습니다.

과거..현실..비교..대안.. 그리고 미래에 대한 고찰 및 설계와 방향
이 부분은 그냥 생기는 기획이 아니고 마케팅 결과가 아닌데..

한국분들 어느 분야든 너무나 잘아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항상 결론은 안다.라고 하시니 안타깝네요!
그리고 아동이나 초등학생들 처럼 ..
생각하고 조사,연구,공부하려고 않고 질문만 계속해대네요!
어건 어때요? 저건 어때요?

이건 답이 무엇인지 알겠는데... 음 고민중입니다.
각자 혼자서만 고민 많이 하시네요!

온라인 사업이 특색만 있을뿐..
사람 장사 라는 공통적인 마케팅이나 기획, 아이템은 생각치를 않습니다.
아이템이 바로 사업이 라는 이야기..
아이템을 성공시키는것은 마케팅
...

괜히 또 주절 주절했네요!

기획자 커뮤니티 앞으로 주욱 지켜보겠습니다.

프리야님 앞으로도 가끔 올겁니다.
그런데 기획자 커뮤니티에 저를 부르지 말아주세요!

그럼 나름데로 즐 기획 하세요!

사람이 우선인데 온라인사이트에서 사람이 뭔가요?
회원이죠? 그럼 그 사람들을 어찌해 주어야죠?
질해주어야죠..ㅋㅋ 어떻게?? ㅎㅎ
아~ 기존에 제가 남겼던 글인데요~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cm_free&wr_id=435204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cm_free&wr_id=435246

이곳에서의 주류와 비주류는 종이한장 차이랍니다.
각자 개개인이 하기 나름인거죠~~^^
소셜커머스가 어느 제품이나 서비스에 국한된것이 아닌이상 유저층이 두터운쪽이 빠른 성장을 하는것이겟지요. 어는 분야로 진출해도 그 시장의 흐름과 고객을 안다면 그 또한 성공할수 있지 않을까요?
티켓몬스터가 자신있는 시장에서 발빠르게 준비하고 실행했기에 성공했다고 보네요....
저 역시 소셜쪽에 관심많고 나름대로 준비도 했지만, 따라하기 보다는 보다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있어야 세상 이목을 집중시킬수 있다고 생각되어 고민  또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심도있는 의견을 나누기는 게시판형식으로 한계가 있다고 보면서도 막상 모든걸 터 놓고 이야기 할수 있는 상대 또한 쉽게 만나기 어려움이 있네요...만나보면 자기것 오픈 보다 남의것 오픈을 귀담아두려는 심리가 깔려있는듯 하더군요...제 생각일지 모르지만..
어제 소셜네트워크라는 페이스북 창업자 스토리 영화를 보고왔지만, 진실로 마음을 터놓고 함께 할수 있는 사람 한명이라도 있었음 좋겠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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