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재방문율 53% 증가, 마케팅 성공 사례 > 기획자팁

기획자팁

기획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세요.
질문은 상단의 QA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쇼핑몰 재방문율 53% 증가, 마케팅 성공 사례 정보

마케팅 인터넷 쇼핑몰 재방문율 53% 증가, 마케팅 성공 사례

본문

외부 광고를 통해 쇼핑몰로 유입시켰으나 바로 이탈해버리는 고객으로 인해 고민이 많으신가요? GAMEKIKI#은 방문한 고객과의 관계에 집중한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로 ‘출석체크’, ‘룰렛’과 같은 이벤트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고객은 클릭 혹은 터치 한 번으로 이벤트에 참여하고 적립금, 쿠폰과 같은 리워드가 실시간 지급됩니다. 발급과정을 따로 거치지 않은 리워드는 고객의 구매전환을 유도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238332907_1549523771.7837.jpg

 

 

다른 쇼핑몰에서 진행하는 출석체크, 룰렛과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싶지만 이를 개발하기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망설이고 계신가요? GAMEKIKI# 서비스를 사용하시면 즉시 쇼핑몰에서 이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 소스에 간단한 스크립트 코드를 삽입하고, GAMEKIKI#에서 제공해드리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출석체크, 룰렛의 보상내용을 셋팅하면 끝!

 

238332907_1549523799.9042.jpg

 

GAMEKIKI#을 통해 방문한 고객들의 행동(회원가입, 로그인, 재방문 등)을 유도한 성공 사례를 소개합니다.

 

 

 

 

 

1. 재방문율 53% 증가한 중고전문서적 쇼핑몰 A사


메인 화면에 룰렛을 노출시키고 2달여 간 사용 후, 고객이 18.87% 증가하였습니다.

 

238332907_1549523835.1374.png

 

GAMEKIKI# 서비스 사용 전후의 재방문자수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처음 방문한 고객들의 6주 후 재방문한 비율이 이전에 비해 40% 증가하였고, 7주 후 재방문 비율은 53% 증가하였습니다. 재방문자수가 증가했다는 것은 그만큼 충성고객이 증가했다는 것인데요. 과연 충성고객들은 GAMEKIKI# 서비스를 통해서 증가한 것일까요? 아니면 GAMEKIKI# 서비스와는 별개로 재방문을 유도한 다른 요소로 인한 결과였을까요?

 

 

238332907_1549523854.1724.png

 

B사에서 고객들이 룰렛을 실행하는 횟수는 매 달 꾸준히 증가하였으며, 적용한지 첫 달에 비해 3개월 후의 일 평균 룰렛 실행수의 증가율은 약 102%입니다. 룰렛은 로그인을 한 뒤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로그인율 또한 9.64% 증가함을 보였습니다. 로그인하고 재방문한 회원수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순이익 또한 20% 상승하였습니다.

 

 

 

 

 

2. 서비스 적용 30일 후 로그인율 116% 증가한 쇼핑몰 B사


오픈마켓과 자사몰을 동시 운영하는 쇼핑몰들의 가장 큰 고민은 수수료가 있는 오픈마켓 보다 어떻게 하면 “자사몰에서의 구입을 유도시킬 수 있을까?” 하는 점일 텐데요. 다양한 상품을 최저가격으로 판매하는 쇼핑몰 B사는 GAMEKIKI#의 찬스게임(출석체크, 룰렛 등)을 통해 이 고민을 해결하였습니다.

 

238332907_1549523908.785.jpg

 

B사 고객은 모바일로 접속하는 비율이 80%를 차지합니다. 저관여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일수록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비율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는데요. 모바일에서 찬스게임은 화면을 다 덮는 방식으로 노출되어 고객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로그인을 해야지만 출석체크 화면이 보이다가 로그인 전부터 노출시켜 로그인을 유도하게 하였는데요, 노출방식을 변경하고 전후 데이터를 비교해보니 로그인율이 34% 증가하였습니다. GAMEKIKI# 서비스를 시작한 첫 날(2018년 12월 3일)과 30일 후(2019년 1월 1일)의 로그인수 증가율은 무려 116%!

 

 

238332907_1549523931.8367.jpg

 

출석체크를 한 고객의 수도 점차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보아 리워드를 받는 출석체크와 룰렛이 고객의 로그인을 유도함을 알 수 있습니다.

 

 

 

 

 

3. 연속방문자수가 증가한 C사


쇼핑몰의 방문 빈도수가 높아질수록 그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게 될 확률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C사는 GAMEKIKI#의 출석체크와 룰렛 이벤트를 사용하여 재방문율을 증가시켰습니다. GAMEKIKI# 서비스를 사용한 후 주 차별 로그인한 회원수의 평균을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첫 주에 비해 증가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38332907_1549523960.3117.jpg

 

로그인 한 회원에게는 출석체크 화면이 노출되는 데요. 출석체크를 연속적으로 실행한 회원 수는 곧 하루도 거르지 않고 연속적으로 쇼핑몰에 방문하여 로그인한 회원 수를 뜻하기도 합니다. 아래의 그래프를 통해 3일 연속, 5일 연속, 14일 연속, 21일 연속 방문 고객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38332907_1549523981.5895.jpg

 

 

 

238332907_1549523988.1472.jpg

 

 

GAMEKIKI#은 고객이 찬스게임(룰렛, 출석체크)을 클릭한 만큼 서비스 사용료가 청구되는 CPC 방식입니다. 클릭 당 10원의 사용료를 받고 있는데요, 1,000회까지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지금 GAMEKIKI#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진행해 보세요!

 

 

 

[사이트 가기->] WWW.GAMEKIKI.COM

 

추천
2

댓글 3개

전체 1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