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 사용시 테마를 안불러오고 그대로 사용이 안되나요?

그누보드 사용시 테마를 안불러오고 그대로 사용이 안되나요?

QA

그누보드 사용시 테마를 안불러오고 그대로 사용이 안되나요?

본문

그누보드를 사용한지 얼마 안되었습니다.

이것저것 손대보고 주무르고 하고는 있는데 구조가 어렵기는 하네요.

 

테마라는것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회원가입시 비밀번호 찾기 등을 할때 불러오게 되면

다음과 같은 오류들이 뜨는데 테마를 사용하지 않고 자체 사이트의 디자인을 사용해서 불러올려고 하는데

저런 메세지들이 안뜨게 하고 불러오도록 하기 위해서는 어디를 손봐야 하는지 문의 드려 봅니다.

 

비밀번호 찾기는 팝업창으로 뜨는것으로 되어 있고 아래 회원가입창은 그누보드 뼈대가 나오면서 회원가입

부분이 나오더라구요.

 

그냥 아무것도 없는 상태라면 저희가 만든 디자인을 불러와서 사용하면 되지 싶은데 쉽지가 않아서 질문 올려 봅니다. 비슷한 경우를 겪으신 분들 있으시면 부탁 좀 드리겠습니다.

 

1366f0408be756f8e232be2e8b4ba067_1459313940_7782.jpg
1366f0408be756f8e232be2e8b4ba067_1459313940_8448.jpg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환경설정 > 기본환경설정 > 회원가입설정 > 회원스킨이 제대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테마를 켜고 끄다 보면 여기가 디폴트 상태가 되어버리기도 합니다.

하~~~~~~ 세상에 저 부분 때문에 지금까지 오류가 났던 거군요,
자그만한 부주의가 문제를 만들어 버렸네요. 작은별님 정말 감사합니다.
그누보드 하나하나 확인하고 다시 한번 꼼꼼하게 숙지하고 있어야겠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테마 사용여부는 관리자모드에서 간단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관리자 모드 로그인 하셔서 [환경설정]-[테마설정]에서 "사용안함"버튼 클릭하시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사용 안하게 되면 theme폴더가 아닌 기본 루트에 있는 skin폴더의 내용을 불러오게 됩니다.

아 포트님 답변 감사합니다.
테마를 모두 사용안하게 하면 기본적으로 그누보드의 뼈대가 보여지게 됩니다.
위의 상황이 테마사용안함으로 해서 나오는 오류들입니다.

기본테마를 사용안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뼈대는 그누보드의 구조로 나오게 되는데 오류문구들이 뜨게 됩니다.

저는 테마 사용을 안하게 하고 제가 만든 디자인으로 회원가입 부분들 로그인 부분들이 정렬이 되게 해야 하는 상황인데 현재 로그인 부부은 해결을 했는데 회원가입 부분에서 저런 오류로 막혀 버리고 있습니다.
 
첫번째의 이미지는 아이디 비밀번호검색으로 눌렀을때 (물론 테마사용안함 체크) 나오는 오류들이구요. 테마를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조건으로 하면 오류는 없어지지만 제가 만든 디자인의 구조에서 다 벗어나 버리더군요. 제가 테마를 손대고 따로 만들기는 어려운 실정이고 해서 테마사용안함에서 오류들을 어떻게 하면 잡을수 있는지를 여쭤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위에 테마에 lu01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제가 이미지를 잘못 올렸습니다.
테마를 죽인 상태에서 다시 해도 그러네요. 오류문구가 테마/스킨쪽으로 보이는데 테마를 현재 죽인 상태인데도 테마쪽으로 연결이 되어 있네요.

회원가입 스킨을 수정하실때 루트에서 skin/member/basic 부분에 있는 파일들을 수정하신 것이 맞나요?
테마를 사용하지 않는데 경로가 테마 사용하는 경로에 오류가 날리가 없는데요.. 이상하네요.
오류가 나도 skin/member/basic 에 있는 파일들이 에러가 나야 하는데요...

네 로그인페이지만 현재 수정을 해 놓은 상태이구요.
수정이라고 할것도 없이 소스 가공 없이 헤드와 푸터만 불러와서 사용해서 로그인창 불러왔구요.
나머지 회원가입창과 아이디 찾기 창은 손을 안대었습니다.
그 상태에서 아이디 비번 찾기를 누르니 위와 같은 오류문구들이 떠버리네요.
테마적용을 하면 저런 문제가 전혀 없어 지구요.

문제는 테마적용을 안하는 상태에서 기본 폴더들을 불러오는것으로 할려고 하니 같은 오류가 뜨네요.
그누보드 파일들이 문제인가 해서 다시 깔아도 마찬가지구요.

테마를 끈 상태에서 불러와도 다음 그림과 같은 오류가 뜨네요

황당한거는 테마를 끈 상태인데도 오류 문구들이 테마내의 스킨쪽에서 오류가 발생하네요.

 

 

 

1366f0408be756f8e232be2e8b4ba067_1459315512_4085.jpg
 

일반적으로는 전혀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제가 유추해 보기로는 theme폴더 안의 skin/member/basic 폴더 내용을 기존 루트에 있는 skin/member/basic 폴더에 덮어쓰기 한게 아닌가 추측이 됩니다.
같은 폴더 같지만 경로 등이 틀리기 때문에 한번 확인해 보세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6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