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일괄 등록하는 방법 문의 드립니다.

게시물 일괄 등록하는 방법 문의 드립니다.

QA

게시물 일괄 등록하는 방법 문의 드립니다.

본문

그누보드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프로그램에 응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그누보드 게시판을 이용하여 날짜별 금액을 입력하여 다른 프로그램에서 불러서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그누보드 게시판에 날짜별 금액을 입력해야 하는데.. 일일이 글쓰기 버튼 누르고 날짜와 금액 넣고 등록하려니 너무 자료가 많아 번거로워서요... 자주 금액이 수정되거나 추가되기도 하구요....

 

그래서 엑셀에 날짜와 금액을 일괄 저장해 csv 파일로 저장해서 파일로 불러들이거나 아니면 textarea 에 csv 파일내용을 붙여넣기 해서 불러들여 게시물을 일괄 등록하게 하려 합니다.

 

불러들인 날짜,금액 리스트를 한줄씩 읽어서 기존 날짜의 금액이 있으면 update를 하고... 기존 날짜 금액이 없으면 insert를 해주려고 하는데요...

update야 어렵지 않은데 insert 를 하려니... 그누보드 필드에 각각 어떤 값을 넣어줘야 할지 좀 복잡하네요.

 

wr_id, wr_num, wr_parent 등에 적합한 숫자를 넣어주어야 할것 같은데...

이부분의 규칙이 궁금합니다.

 

위의 값을 어떻게 넣으면 글작성해서 새글을 쓸때와 같이 게시물이 등록되게 할 수 있을까요?

 

고수님들의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예전에 일종의 더미 데이터를 게시판에 입력할때가 있었는데, 그때 저는 폼 데이터를 위조해서 전송했습니다. 그렇게 하면 받는 쪽에서는 기존 로직대로 동작하는 것을 보장할 수 있었죠.

 

게시판 로직을 분석하는 시간보다 위조 요청을 하는 편이 더 간단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지금 드는 생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개발자 도구의 network recording으로 글 작성, 글 수정 폼 전송시 넘어갈때의 request body 값을 캡쳐합니다. 또는 소스에서 해당 form field의 name 속성을 참고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개발자 도구가 더 편리하고 정확하다고 봅니다.

 

2. 글 작성, 글 수정시의 형태에 맞는 데이터를 조립합니다. 이걸 curl(또는 웹 요청을 시뮬레이트할 수 있는 도구)로 전송합니다. 이때 request body에 옵션 필드를 하나 넘겨서 이것이 위조 요청이라는 걸 표시합니다. 기존 서버쪽 게시판 스크립트에서는 이 필드를 토대로 위조 요청일 경우 프로세스의 성공 여부에 대한 특정값을 리턴합니다.

 

3. 서버에서 리턴한 값에 따라 다음 진행을 수행합니다.(성공일 경우 다음 글에 대한 작성 / 수정 요청, 실패일 경우 오류 처리 등)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0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