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4 DB -> 영카트5로 이전

그누보드4 DB -> 영카트5로 이전

QA

그누보드4 DB -> 영카트5로 이전

본문

해당 회원정보와 게시판의 DB를 옮기려고 합니다.

 

그냥 DB를 뽑아서 옮기려니 회원정보는 암호 형식이 달라서 오류가 납니다.

 

이 부분을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음 동일질문올리셨는데 댓글 정독하시면 됩니다. 댓글분들이 잘 설명해주셨던데 참고하세요.

 

http://sir.kr/qa/121292 

"회원정보는 암호 형식이 달라서 오류가 납니다." 라고 하셨는데 회원정보 외에는 잘 옮겨진건가요?

오류가 난다면 php인지 mysql에서인지, 오류메시지는 어떤거인지 알면 답변이 쉬워질듯 합니다.

 

아니면 디비이전 자체는 잘 이루어졌고 다만 회원로그인시에 기존비번이 안먹는거라면.. 저번에 남겨드린 답변이 해결책이 될겁니다. 그 외에는 관리자가 회원관리화면에서 일일이 비밀번호를 수정해주던가 각 사용자가 비번찾기를 하는 수밖에는 별 수가 없을겁니다.

저번에도 말씀드렸습니다만 (적어도 기본적으로는) 복호화가 안되는 해시방식이라서 일괄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저번질문에서 영카트 암호방식을 md5로 바꾸셨다고 하셨었는데.. 혹시 그 부분은 그대로 두고 제 답변을 적용한건가요? 그렇다면 말씀하시듯 잘 풀리지 않았겠죠;; 원래대로 바꾸시고 적용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아니면 $tmp_pw=sql_password($mb_password) 여길 $tmp_pw=md5($mb_password) 로 바꾸셔야 할겁니다.

참고로 md5도 굉장히 취약하다고 합니다. 비밀번호 해시에는 가급적 사용 안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