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uery var는 뭐고 var v =는 뭔가요;

jquery var는 뭐고 var v =는 뭔가요;

QA

jquery var는 뭐고 var v =는 뭔가요;

본문

function selectID(){

var v = $("#myDivId");

alert("선택한 요소는 " + v + " 이고 ID값은 " + v.attr("id") + " 입니다.");

}

 

이런식으로 소스가 있길래

v를 다른걸로 바꾸니까

 

<input type="button" value="ID로 선택" onclick="selectID()"> 

가 작동이 되지 안네용?

v가 뭔가요?

 

var은 뭔가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var는 variable의 약자로 자바스크립트에서 변수로 선언할 때 var를 적은 다음에 한칸 띄우고 원하는 변수를 적어 줍니다.

예를 들어서 abc라는 변수를 지정하고 싶다면

var abc; 라고 적어주는 것이구요. 여기서 세미콜론(;)은 한 문장이 끝났다는 의미로 붙여주는 것이구요.

현재 v도 변수명인것이구요.

당연히 변수명을 다른것으로 변경하면 동작이 되지 않겠지요.

v 변수명을 바꿨다면 이것을 사용하고 있는

alert("선택한 요소는 " + v + " 이고 ID값은 " + v.attr("id") + " 입니다.");

부분에서 v 도 바꿔진 변수명으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현재 소스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라는 기능의 제이쿼리입니다. 제이쿼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제이쿼리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소스를 불러와야 합니다.

현재 그누보드의 경우에도

<script src="//sir.kr/js/jquery-1.8.3.min.js"></script>

같은 코드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현재 웹페이지에서 소스보기 하시면 알수 있습니다.

 

제가 보기는 먼저 자바스크립트에 학습이 필요해 보이시구요. 그 다음에 제이쿼리를 공부하세요.

시중에 자바스크립트 책이 많이 나와 있으니 구입해서 보시거나 혹은 웹에도 강좌가 많으니 기초부터 차근히 학습해 보세요. 

var는 변수 선언 지시자이며, 'v'는 변수 이름입니다.

 

v를 다른이름으로 바꾸셨다면 아래에 alert부분에 v도 다른 이름으로 바꾸셔야 작동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0
QA 내용 검색
  • 개별 목록 구성 제목 답변작성자조회작성일
  • 질문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