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카드결제 SOAP 오류 문의

모바일 카드결제 SOAP 오류 문의

QA

모바일 카드결제 SOAP 오류 문의

본문

PC에서는 i.e/크롬 모두 카드결제가 진행이 정상적으로 되지만

모바일(안드로이드)에서는 "실패 되었습니다.[연동 오류 (PHP SOAP 모듈 설치 필요)]" 라고

오류메시지가 뜨면서 주문이 중단됩니다.

 

호스팅은 cafe24.com php7 을 사용합니다.

영카트 5.2.0 , 아미나 1.6.8

쇼핑몰설정 : KCP, 실결제

 

다른 비슷한 QA 를 봐도 해결방법을 못찾겠네요.

 

추가적으로 이상한 점은 모바일에서 크롬으로 페이지를 열면 CSS가 깨져보이거나

주문시 결제버튼이 먹통이 되고, 회원가입 시 자동등록방지 이미지가 액박으로 떠서 가입이 불가능한 등의 오류가 있다는겁니다. 이건 아미나에 문의를 해봐야겠지만, 혹시 이런 오류와 SOAP 오류가 관련이 있을까해서 적어봤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NHN KCP 기술지원 부서의 도움으로 오류 내용을 확인해본 결과

SOAP 통신이 방화벽 등으로 차단되어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로 보입니다.

오류 내용은 FAQ http://sir.kr/faq/93 내용처럼 하시면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방화벽 사용을 해제하시거나 KCP SOAP 결제서버 IP와 PORT를 확인하시고

해당 IP와 PORT 차단 해제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드디어 해결됐습니다. ^^
카페24에 두번 문의했는데 두번다 KCP 코드쪽 문제일거라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처음 문의했을때 해당 IP와 포트에 대해 방화벽 설정되거나 차단된 내용이 없다고 하여 영카트를 다시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 동일한 서버환경 (카페24웹호스팅,PHP7)의 또다른 사이트 inon.co.kr 에서는 문제가 전혀 없었기에 해당 파일과 DB를 복사하여 agyange.com 서버에 그대로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실망스럽게도 오류는 계속...
그래서 다시 카페24에 문의를 했더니 또 똑같은 답변.. 이번에는 각 포트별로 접속테스트한 결과를 보여주더군요.
할 수 없이 강제로 서버 환경을 변경해보기로 마음먹고 파일과 DB를 백업한 후 PHP5.5 로 변경 요청하고 재설치!  드디어 모바일 카드결제가 정상 동작합니다. ^^
비록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서버 세팅 내용 중 어떤 부분이 문제가 됐다는 건 확실해보입니다. 이런 경우가 거의 없을테지만 혹시 비슷한 증상으로 해결 못하는 분이 생기면 이렇게도 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 글 올려봅니다.

쪽지로 FTP 접속정보, 관리자 로그인정보를 알려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겠습니다.

카페24 에 문의하셔서

PHP SOAP 사용 가능하게 해달라고 요청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크롬에서 CSS 등의 오류는 크롬 오류로 확인됐습니다 - 초기화 재설치 후 정상 동작하네요. 

폰에 설치된 크롬을 업데이트만 해서 사용해왔는데 어플이 깨진 모양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128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