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가 유저를 대신하여 상품을 구매해주기

관리자가 유저를 대신하여 상품을 구매해주기

QA

관리자가 유저를 대신하여 상품을 구매해주기

본문

마라톤 참여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마라톤 참여 티켓을 판매합니다.(쇼핑몰기능)
티켓을 결제하면 마라톤 참여 로직에 포함됩니다.
그런데, 결제는 이 사이트 외에 다른 곳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계좌이체 등등)
즉 다른 방식(이 홈페이지 내에서 결제를 하지 않음)으로 결제를 하고 이 사이트의 참여 로직에 포함시키고 싶은 경우가 발생했습니다.(원래는 이 사이트에서 결제를 하면 자동으로 참여 로직에 포함이 됨.-결제 로직 자체가 참여 로직과 맞물려있음)

 

그런 상황에서 A유져가 이 사이트의 참여 로직에 포함되기 위해서는 이 마라톤 사이트에서 다시한번 결제 과정을 거쳐야합니다.(실제 결제를 피하기 위해서 무통장으로 결제를 하더라도 접수 과정은 발생하게 됨)

따라서 관리자가, A유져가 마치 스스로 결제를 한 것 처럼 티켓 구매를 대행하려고 합니다.

방법은 여러가지로 보이나 가장 간단한 방법을 찾고있습니다.

ex.)
방법 1.
관리자가 관리자의 id,세션,쿠키로 우선 해당 티켓을 구매한다.

->db값에서 admin이 아닌 A유져 아이디로 바꾼다.(이를 관리자 페이지에서 가능하도록 프로그래밍)
우려사항 : 단지 카트나 오더 테이블 외에도 맞물려 있는 다른 로직들이 많고 이들 값에는 여전히 admin으로 값이 남아있을 것 같음.

방법 2. 결제 페이지에서 mb_id변수에 A유져 id 값으로 집어넣어 진행한다.
우려사항 : 토큰 값의 영향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다., 세션값으로 주소, 핸드폰 번호등이 불려오는데 여전히 관리자의 정보이기 때문에 A유져 것을 다시 불러와야한다. 이외 다른 것들도 A유저의 내용으로 불러야 할 것이다.

등등입니다.
어떻게 하면 관리자가 특정 유져를 대신해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까요.

(이는 단지 일부 케이스가 아니라 앞으로 많이 발생할만한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에는 한 사이트에 등록된 상품을 해당 사이트에서만 구매했지만 요즘은 상품을 여러 사이트에 올려놓고 다른 사이트에서 결제 하는 일이 빈번해지고 있기 때문이죠.

좋은 의견을 많이 남겨주셔서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디비의 값만 등록으로 변경하시면 될 것 같아요.

 

특별하게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디비의 값만 등록으로 변경하시면 될 것 같아요.: DB에서 admin으로 입력된 값을 특정 유저의 것으로 바꾸게 관리자 페이지에 프로그래밍 하면 될 것 같다고 하신거죠?
그럼 우선 cart테이블과 order테이블 값을 바꿔야 하겠네요.
포인트 같은 경우 사용하지 않아서 상관 없지만 결제 과정에서 또다른 신경써줘야 할 값들이 있을까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4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