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연동 질문 드립니다.

로그인 연동 질문 드립니다.

QA

로그인 연동 질문 드립니다.

본문

현제 저희 사이트가 있습니다. (http://www.thewedd.com)

여기에 shopping이라는 폴더를 추가하고 영카트를 설치했는데요. 디비는 위 사이트와 다른 디비를 

생성해서 사용했습니다.

 

제가 하려고 하는것은 위 사이트를 로그인 할 때(사이트로그인, 네이버로그인 둘 다) shopping폴더에

설치된 영카트에도 로그인이 되어 상품 구매나 게시판 작성등이 가능하도록 하고 싶은데요

 

위 사이트는 session를 생성하여 로그인 여부를 판단하는데 로그인해서 session을 생성했지만

설치 된 영카트에서 session을 아무리 echo 찍어봐도 나오지가 않습니다....ㅠㅠ

 

위와 같이 원래 사이트에 그누보드나 영카트를 추가해 로그인 연동하는법을 좀 알고 싶습니다.

 

예제나 소스가 있으면 더 감사드리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저는 네이버아이디로 로그인 하는 동시에 회원가입을 시키면서 로그인을 시켰어요~

 

혹시 다른 방법이 있는지 저도 궁금하네요ㅎ

그러니까 다시 말하자면 네이버로 로그인 하는 순간 직접 회원가입을 시켜버리는 겁니다.
세션만 유지하는거 가지곤 mb_id, mb_nick 등 쓰임새가 많아서 한계가 많이 느껴지실겁니다.

네아로 로그인 하시면서 오는 return 값으로
메일을 아이디로 두시고 회원가입 안되어 있으면
메일 주소, 이름 등등 받으신것과 유니크 번호로 회원가입을 시키시고
mb_1  같은 빈 필드에 네이버라고 체크 해두시고

다음에 로그인 하실 때는 아이디가 네이버일 경우에는
메일을 아이디로 로그인 시키면 됩니다.

저도 간단하게 해보려고 하다가 결국 로그인쪽 일부 소스를 수정했었습니다.

세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세센저장 디렉토리를 하나로 통일하면 될 겁니다.

shopping 이라는 폴더에 영카트를 추가로 설치하셨다면, 영카트의 세션 저장 디렉토리를 그누보드5의 세션저장 디렉토리로 변경해보세요.

 

shopping/common.php 파일을 열어서 (189번째 줄 쯤)

session_save_path(G5_SESSION_PATH); 이렇게 된 것을

session_save_path($_SERVER['DOCUMENT_ROOT'].'/data/session'); 이렇게 수정.

 

또는

shopping/config.php 파일을 열어서

define('G5_SESSION_PATH',   G5_DATA_PATH.'/'.G5_SESSION_DIR); 이 부분의 디렉토리를 변경.

 

기왕이면 config.php 파일에서 수정하면 좋으며, 그누보드5의 세션디렉토리를 지정할 때 주의를 요함.

$_SERVER['DOCUMENT_ROOT'].'/data/session' <- 그누보드5가 홈디렉토리에 설치되었을 때의 그누보드5의 세션디렉토리임에 주의.

 

그누보드5의 세션디렉토리는 그누보드5가 설치된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각자의 설치 환경에 맞게 지정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는 제가 다른 분의 질문에 답변드린 내용인데 참고해 보세요.

http://sir.kr/qa/90958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4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