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업로드하는 게시판 용량줄이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사진을 업로드하는 게시판 용량줄이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QA

사진을 업로드하는 게시판 용량줄이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본문

업로드하면 본 이미지의 용량이 3메가라면 10장만 올려도 30메가가 되자나요?

 

이걸 500킬로바이트 이런식으로 줄여서 올리도록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리사이즈라는게 있는거 같은데 이게 이용도 인가요? 

 

현재 그누보드에 올라온 게시판 스킨 갤러리 스킨 이런건 다 리사이즈 되서올려진건가요?

 

왜냐면 게시판 관리자에서 1mb로 지정해놓고 폰에 있는 사진을 올리니 용량인 안된다고 하네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업로드할때 사진같은 경우 업로드된 원본 사진이 아닌 원본을 가공해서 다시 이미지를 만들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미지 리사이즈 하는건 썸네일용으로 쓰일거예요. 리스트에서 이미지를 출력할때 원본을 그대로 가지고 오면 로딩이 느려지니까 원본과 별도 사이즈가 작은(크기 줄여서 로딩을 빠르게 하기위해) 이미지를 하나 더 만드는 거죠.

 

질문자님은 원본 용량이 크니까 원본 크기를 줄이려는거라면 가능합니다. 다만 bbs/write_update.php 에서 업로드된 파일 가지고 썸네일 생성하듯 이미지를 만들면 됩니다. 파일이 업로드 되면 서버 임시 저장 공간에 파일이 올라가고 php 코드에서 이것으로 여러가지 체크를 하고 이상이 없으면 프로그램에 맞는 경로로 임시로 올라온 파일을 이동시킵니다. 이게 파일업로드의 대략적인 과정인데요. 이때 임시저장소에 올라온 파일을 이동시키지 마시고 프로그램에 맞는 경로에 리사이즈된 이미지를 생성하면 됩니다. 이경우 용량에 맞춰서 이미지를 생성하는건 아니고 이미지 크기를 정해놓고 그대로 생성하면 됩니다.

에디터용은 팁이있네요
http://sir.kr/g5_tip/4211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0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