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게시판 게시글 연동

다른 게시판 게시글 연동

QA

다른 게시판 게시글 연동

본문

 

이번에 들어가는 작업중에.

다른 사이트의 게시판의 글을 쓰기, 수정, 삭제 했을경우 작업사이트의 게시판에 쓰기,수정,삭제가 될수 있게 가능한가요.

 

예)

aaa.co.kr 에 있는 공지사항 게시판의 글을 쓰기,수정, 삭제했을경우 

bbb.co.kr 에 있는 공지사항의 글이 자동으로 쓰기, 수정, 삭제 하는게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고수님들 답변점 부탁해요.

 

 

참고로 연동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아래주소) 

http://umas03.anybuild.com/page/s4_8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5

서로 DB에 접근할 수 없다면, aaa.co.kr에서 CUD 이벤트가 발생할때마다 bbb.co.kr의 콜백 URL에 해당 게시판 ID와 게시물 ID로 호출합니다. 

그러면 bbb.co.kr에서 각 이벤트 타입에 맞춰서 적절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CREATE, UPDATE 이벤트일 경우 bbb.co.kr에서 aaa.co.kr로 게시물 정보를 요청하고 받아와서 업데이트하고 DELETE 이벤트는 바로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이벤트 발생 -> 이벤트 전달 -> 이벤트 핸들러 실행 -> 데이터 retrieve(필요한 경우) 업데이트 or 삭제

 

이벤트, 데이터 전달은 CURL을 사용하시는 것인 적당해보이고 간단한 REST API를 작성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데이터 retrieve 단계를 생략하고 싶다면 이벤트와 함께 데이터를 전달하면 될 것 같습니다.(CURL의 postfield 사용과 같은)

 

싱크의 정합성을 위해 크론 작업(안되면 스케쥴링)이 가능하다면 양쪽 게시판과 게시물이 일치하는지 검사, 조정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설명감사합니다.
설명을 풀어 말씀하시니 이해가 가는듯 합니다.
사이트에 맞게 방식은 조금씩 변경은 해도 기본 구성은 artlotz님께서 얘기하신 부분을 많이참고하여 작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능은 합니다.

qna에서 해결은 힘들고 제작의뢰에 글을 올리셔야할거 같습니다.

A라는 사이트에서의 글이 B사이트에 공유된다면

B사이트에서 글이 적용되게끔 적용하면됩니다.

A에서 새로운 글 체크해서

B사이트에서 적용되게하면 됩니다

 

A사이트에서 글 삭제 등의 디비 체크가 관건이겠네여 

게시글 등록 처리후에 어느 사이트에 따른 DB에 어느곳을 통해 전달되어 왔는지 구분해 주면 수정.삭제시 그쪽 사이트에 글도 삭제 되게끔 처리해 주도록 해주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한마디로 API 구동 방식으로 처리해 줘야 할듯 합니다.

snoopy class 이용해보세요.

 

A 사이트 글을 먼저 쓴다음..

write_update.skin.php 에서 B사이트로 로그인을 해서 POST로 날려버리면 끝...

 

* B사이트에서 로그인한 쿠키정보로 다시 글쓰기 액션을 날려야겠죠...

 

 

 

굿어스님 말씀처럼
A 사이트에서 글처리페이지에서 B 사이트에 있는 처리페이지로 Post 방식으로 날리면 이름,내용,아이디 등등을 날리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참고하여 적용하겠습니다.

snoopy class 확인해보니 웹크롤링/파싱 이런거네요..음 이것도 방법이겠습니다.

A사이트에서 글 올린후 B 사이트에 해당 주소만 보낸후 몇분에 한번씩 snoopy class 를 이용해서 해당 페이지 긁어오면 되겠네요. 수정,삭제부분은 고민점 하면 될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8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