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도와주세요 급합니다.... ㅜ.ㅜ 영카트5 설치오류

아... 도와주세요 급합니다.... ㅜ.ㅜ 영카트5 설치오류

QA

아... 도와주세요 급합니다.... ㅜ.ㅜ 영카트5 설치오류

본문

아.... 영카트5 설치오류입니다. ㅜ.ㅜ

이게 뭔지 모르겠어요 ..

검색해보니까 DB비밀번호 오류라고하는데 번호를 변경하려고 카페24에 들어갔더니 또...

DB 비번을 바꾸면
" DB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면 홈페이지 소스 파일에도 변경된 DB 비밀번호로 수정 하셔야 합니다.
소스 수정이 되지 않으면, 홈페이지 접속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 라고 메세지가 뜹니다.

후덜덜 잘못될까봐 아직 DB비번 바꾸지 않고 있는데 이렇게 하는방법이 맞는건가요 ?

맞다면 홈페이지 소스파일은 어디서 또 변경하나요 ??

또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

 

3451dcab3a44be045bc8fc5fb3d4f2da_1488341674_5976.jpg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사실 별거아닌것같은데도 막상 이런현상이 생기면 당황들을 하십니다.

하나하나 확인해서 수정을 하시면 됩니다.

(웹호스팅 제품을 신청하셨을경우 )

1. 카페24  db비밀번호변경  을 하십시요. (ftp비번과 db접속비번을 구분해서 수정하십시요)

2.ftp 접속후에 /data/dbconfig.php 파일을 수정하십시요

/data/dbconfig.php 파일을 열어보시면 상단에 db접속비번이 있을것입니다..그럼 거기를 변경해서 저장해보세요

/data/를 권한설정을 777 707 로 바꾸시구요.

이럼 보통 해결이 되는데요

만일 id상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이건 id 자체가 db에 권한이 없어서 입니다. 개인적으로 변경하시기엔 root로 들어가서 등등  잘모르시면

수정(이경우는 서버/가상서버호스팅제품이용자 경우입니다. )하기 어려우니  카페24고객센터에 이런상황을 얘기하시고 확인해달라고 하십시요.

그럼 해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직 db 비밀번호를 바꾸지않았지만 ftp 접속후 권한설정 707로 바꾼 data 폴더를 열어봤더니 빈 폴더인데요...

user : 사용자 id
패스워드 : (* ftp 비번을 바꿨는데  여기는 카페24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나요? ftp 비밀번호를 입력하나요 ?)
DB : DB id (사용자 id 와 동일)

그누보드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된것같네요.
말씀드렸듯이 아이디/비번이 잘못알고있으시거나  카페24에서 가입시아이디의 권한설정을 잘못처리가된경우일수있습니다. 웹호스팅은 그런일이 없습니다만...다른 호스팅제품중에는그런경우 가끔있스비다.
저도 비슷한경우가 있어서고객센터로 아이디/비번문제가 없는데 안된다고 했더니 접속권한에 문제가있엇습니다..
그리고 data/아래에 dbconfig.php는 그누보드가 정상설치가되었다면 당연히 있어야할 파일입니다.

소스파일은 변경하실 필요는 없고요~

 

카페24에서 준? 디비 아이디와 디비 비번만 잘 넣으시면 됩니다. (오타 없이)

https://www.homzzang.com/b/g5-14 맨 하단 참고해 보세요. 

DB 계정 정보가 제대로 안 적힌 케이스이니,
카페24 운영자에게 물어보시는 게 확실하실 듯...

카페 웹호스팅은 이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나의서비스페이지에서 다시 설정가능하지 않을까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0
QA 내용 검색
filter #DB ×
  • 개별 목록 구성 제목 답변작성자조회작성일
  • 질문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