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작업시에 보통 내용관리를 많이 사용하시나요?

컨텐츠 작업시에 보통 내용관리를 많이 사용하시나요?

QA

컨텐츠 작업시에 보통 내용관리를 많이 사용하시나요?

본문

다름이 아니라 그누보드5 기준 웹 페이지를 작업할 때 게시판관리 - 내용관리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평소 습관이 서브라임 텍스트에서 FTP 연동하여 파일들을 저장하면 자동으로 서버에 올라가는 방식에 적응이 되어있다보니 이게 좀 불편하더군요.

 

내용관리에 들어가서 HTML 모드로 전환하여 소스를 붙여넣어줘야 하고 이미지는 에디터에서 따로 첨부해야 하니 사실 제 입장에서는 좀 번거로운것 같아서 질문 올립니다.

 

하드코딩, 퍼블리싱에 익숙한 사람 입장에서 여러분들은 내용관리를 많이 쓰시나요, 아니면 FTP 에 올려서 링크 연결하시는 방법으로 많이 쓰시나요?

 

후자로 하신다면 페이지들 디렉토리는 어디쪽에 위치시키시는지 여쭤봅니다.. (테마 디렉토리 or 그누보드 메인 디렉토리)

 

이부분에 대해서 좋은 의견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ㅎㅎ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통이미지의 경우에는 내용관리에 업로드해버리고

소스코드로 코딩해서 구현해야하는 경우에는

그냥 .php 파일을 생성해서 그 메뉴에 해당.php 파일을 링크 걸어버립니다.

직접 소스를 관리하는 입장에서는 솔루션의 위치나 파일위치를 알고있어 쉽게 내용관리를 할수있지만

 

클라이언트나 빈번한 작업 같은경우 관리자페이지에서 운영 관리하는게 좋은거같습니다.

 

 

그렇군요. 좋은 의견 감사드려요. 일단 현재 작업중인 사이트는 자사 홈페이지 리뉴얼이라 저희 내부에서 수정하기 편한 쪽으로 하려고 기획중이였습니다 ^^
고객들에게 납품할 때는 내용관리 통해서 세팅하는 게 좋겠군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