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 작명법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CSS 작명법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QA

CSS 작명법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본문

경력 5년차 웹솔루션 개발자입니다.

자바하러 회사왔는데 델파이랑 C++, 자바스크립트하다가

웹소켓이나 웹표준 안맞는 css로 퍼블리셔들과 프로젝트에서 싸우는일 하면서 css 기능을 익혔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코뿔소책, 비둘기책 읽으면서 자바스크립트를 깊이 파고 있습니다.

그리고 리액트를 공부하다가 쇼핑몰 프로젝트를 영카트로 하는데, css 기능이나 하향원리, 박스모델, 우선순위, 상속방식, 미디어쿼리 기능은 다 알겠는데 작명법때문에 막히고 있습니다.

리스트객체면 .list로 시작하고 내부자식이름을 element, 그리고 먼가 변화하는 상태는 div.isSelected, isRed 이런식으로 주는데요. 그러는데... 이렇게 작명하면되는건지.. 전문 퍼블리셔분들은 어떻게하시나요?
개발하다 정식교육없이 프론트앤드로 넘어와서 ㅜㅜ

효율적이고 구체적인 방식이 있으면 그런책이 있으면 추천해주심 감사드리겠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윗분들 말씀대로 자기만의 규칙을 만드는 것도 좋고요~

이런 것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CSS 방법론으로 검색하시면 많이 나오는데 

BEM, OOCSS, SMACSS 등 규칙(룰)으로 만들어 놓은 css 네이밍 방법에 대한

내용이 여러가지 있으니 참고하시고 본인만의 룰을 정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우선은 위의 방법론 중에 하나 선택하셔서 그대로 따라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러다가 점점 자기만의 네이밍방법이 생겨나면 좋겠죠^^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512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