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P 휴대폰인증 적용과정에 문제가 발생하여 질문드립니다.

KCP 휴대폰인증 적용과정에 문제가 발생하여 질문드립니다.

QA

KCP 휴대폰인증 적용과정에 문제가 발생하여 질문드립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인증 적용중에 몇가지 문제가 발생하여 질문을 남겨봅니다.



1. NHN KCP쪽에 신청을 완료하였습니다만 SM으로 시작하는 사이트코드가 오지 않았습니다.

글을 검색해 보니 영카트에서 SR로 오지 않은 경우는 재 신청하라는 내용이 있었는데

이 경우에도 적용되어 재 신청해야 될까요?


2. 초기상태에서 본인확인만 테스트, 실서비스로 돌려놓고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바이너리로 업로드하라는 메시지가 떳습니다. 그래서 그누보드 최신버전의 plugin>kcpcert 부분만 재업로드하여 진행했는데

인증창은 정상적으로 나왔으나 인증시도시에는 설정값에 따라 다른 에러메시지가 발생하였습니다.

테스트 시 : KCP에 문의

실서비스 시 : 사이트 설정 오류 (SM으로 시작되지 않은 인증코드의 뒷자리를 넣어보았습니다.)


이 상황은 전체코드를 변경하지 않고 kcpcert부분만 변경해서 나는 에러는 아닌지, 일단 이 상태를 유지해도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신청하는 것도 오래걸렸는데 더 늦어지는 것도 곤란한 상황입니다.


부디 고수님들과 경험해보신분들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

KCP 본인인증 코드는 실서비스를 받으려면 반드시 SM 으로 시작되는 코드를 받으셔야 합니다.


SR 로 시작되는 코드는 영카트5 결제용 코드이니, 본인인증 코드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KCP 본인인증 테스트시에는 


코드를 넣든 안넣든 정상적으로 작동되어야 정상입니다. ( 사실 신청하기전에 이것부터 체크해 봐야 합니다. 테스트시 정상 작동을 하는지 안하는지... 정상적으로 작동 안한다면 서버 셋팅에 문제가 있는지 아니면 중간에 소스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


테스트시에는 핸드폰으로 문자가 안오고, 아래 스샷과 같이 경고창이 뜹니다.

그러면 경고창의 쓰여진 숫자를 인증번호에 입력후에 테스트 인증 하시면 됩니다.



65bc7b6a13b97182103477fe520f9b8a_1503630268_1839.png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4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