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남의 소스보면 php 구문실행시킬때...

가끔 남의 소스보면 php 구문실행시킬때...

QA

가끔 남의 소스보면 php 구문실행시킬때...

본문

가끔 남의 소스보면 php 구문실행시킬때... html 문서안에 <?echo  ?> 이런식으로 표현하는데..


php 물음표도 안하고 {} 따움표나 다른 이상한 기호를 서서 변수를 표현하더라구요.


이게 정확하게 어떤식으로 작동하는지 궁금해서 혹시 아시는분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템플릿이나 이런데 보면 거의 기호를 써서 변수를 php라고 정의안해주고 쓰더라구요..


잘 정리되어있는 사이트나 네이버에서 몰루 검색해야하는지 아시는분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로보드xe 도 그런케 표현하더라구요..

라라벨도 그렇고...


ex) 여기서 {{ }}은 라라벨의 템플릿 엔진인 블레이드에서 사용하는 String Interpolation 문법이다. 즉, 뷰 안에서 <?= ?>과 같은 역할을 해 주는 것이다.



만약 이글이 불쾌하시다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가끔 프레임워크 매뉴얼 같은곳에서 그들만의 규칙을 생성해놓고 거창하게 살을 붙여 형용하는데


단순하게 문자열 치환(string replacement)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그 레벨이 유저(프레임워크)레벨이기 때문에

유저(프레임워크)레벨단 에서 한단계 해석이  필요하게 됩니다.


결국에는 PHP Parser 가 그것들을 해석하는 것이고

유저(프레임워크)레벨단 해석 없이 그것들 자체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XE 쪽에도 그런건 잘 못봤는데..(제가 아는 부분만 봤나봐요 ㅋ)


혹시 PHP 말고 Perl 이나 다른언어로 표현된 사이트가 아닌지 모르겠네요 ^^


가능하시면 소스를 보여주시면 여러 전문가들이 답을 주실거 같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178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