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으로 코드 작성시 성능 질문

객체지향으로 코드 작성시 성능 질문

QA

객체지향으로 코드 작성시 성능 질문

본문

안녕하세요? 

그누보드 위에 새로운 프로젝트를 추가하기 전에 질문을 하려고 합니다. 


그누보드 코드를 보면 클래스가 객체를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요.


그 이유가 개발당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하기 어려워서 인지 

아니면 php로 객체 사용하는 것이 호스팅방식에 성능이 저하하는지 궁금해서 질문을 올립니다. 


php 5.3 부터는 garbage collecter가 내부적으로 작동하기에 객체를 써도 메모리 누수가 감당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호스팅할 때는 메모리 관리가 많이 부족한가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4

php에 객체지향이 버전 5.2인가 ..


하여튼 5버전 이하에서는 있어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어요. 


지금에 와서야 기능이 많이 좋아졌지만요. 


그누보드는 php4 버전 때부터 존재하던 솔류션이고 

밑바탕까지 전부 바꾸면서 class로 변환하기에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잖아요. 


그리고 그누보드에 큰 장점은 소스코드를 조금만 알고 있어도 누구나 소스를 고칠 수 있다는 거잖아요.  


이런 저런 이유 때문에 class 방식을 사용하지 않은 것 일거에요. 



제 생각엔, 

우선, 객체지향의 장점은 확장성이 용이하고, 함수의 재사용성을 들 수 있습니다.

php언어 자체가 코드의 규칙이 느슨하고 개발을 한명이서 할 수 있는 중소규모의 프로젝트에 널리쓰인 관계로 굳이 클래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었을것 같네요,  

하지만, java/jsp는 대기업에서 주로 사용되는 대형프로젝트에서 여러명이서 기능개발을 해야하고, 기능에따른 버전관리와 확장성을 따져 개발해야하므로 객체지향은 필수였을 것입니다. 내가 짜지않은 코드라도 이러한 규칙에 의해 작성하면, 문제가 생겨도  즉각적으로 파악하여 대처가 가능합니다. 

결론은.. 쥐잡는데 소잡는 칼을 들이댈 수 있겠는가.. 라는 결론입니다.

그누보드 코드를 받았는데 한폴더에 파일 50개씩 있어서 대체 뭐가 어디에 들어있는지 알기가 너무 힘들더라고여.
자기가 짜서 아느는게 장점인데 솔루션이다 보니 알기가 힘들어서....
따로 파악하기 쉬운 팁이 있나요????

보통 개발할때, 변수명, 함수명, 클래스명, 파일명, 폴더명..
이런 이름을 지정하는데에 있어서, 그 용도와 기능을 대표하는 단어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누보드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프로그램 할것 없이 모두가 그런 패턴입니다.
네이밍이 어떻게 지어졌는가를 생각하면 구조를 파악하는데에 훨씬 수월할 것 같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0 | RSS
QA 내용 검색
  • 개별 목록 구성 제목 답변작성자조회작성일
  • 질문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