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4 관리자 페이지가 엄청 느려졌습니다.

그누보드4 관리자 페이지가 엄청 느려졌습니다.

QA

그누보드4 관리자 페이지가 엄청 느려졌습니다.

본문

메인페이지는 아무문제없이 빠르게 잘 뜨는데 관리자페이지에 접속만하면 한페이지 로딩하는데 보통 10~15초 정도 소요되고있습니다.


바이러스인가 하고 체크해보았는데 호스팅회사에서 체크해주는 프로그램으론 아무 문제가 없는것으로 나옵니다.


뭘 잘못만진건진 모르겠지만 혹시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분들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사용자 페이지는 별 문제가 없고, 관리자 페이지만 속도가 느린 경우에는..

서버 일반의 문제보다는, 관리자 페이쪽의 어떤 코드 문제 또는 어떤 DB 쿼리쪽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문제의 지점을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교적 간단한 속도가 느린 현상이 나타나는 페이지를 선택해서..


영역을 A, B, C, D, .. 식으로 나누어서..


A 삭제해배고 로딩, B 영역 삭제해보고 로딩, ..


이런식으로.. 어떤 코드 영역을 삭제했더니.. 속도가 빨라졌다던지 하면..


문제가 발생되는 부분이 어디쯤인지.. 추적해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문제지점이 찾아진다면, 그에 기반하여 새로 질문글을 올리는 게 좋아 보입니다.


문제가 계속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제작의뢰]를 해보는 것을 검토해 보실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한번 관리자 접속시 밀렸던 캐쉬작업부터 디비 인덱스 작업을 새로 하게끔 되어있습니다


한번만 느리고 그다음부터는 빨라질꺼에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0,632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