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에서 이미티콘을 사용하면 불법입니까?

커뮤니티에서 이미티콘을 사용하면 불법입니까?

QA

커뮤니티에서 이미티콘을 사용하면 불법입니까?

본문

바쁜 시간에 감사합니다.

최근에 취미로 대륙에 디즈커즈라는 솔루션으로 "자주와"라는 커뮤니티를 하나 만들어 보았어요.

(디즈커즈를 사용한지 2개월 밖에 안되였구요. 제대로 응용도 못해 본 상태에서 뜻 번역을 하였기 때문에 한국어가 이상한 곳이 많을겁니다. 짬짬히 수정 중입니다.)

 

질문내용과 관련이 없는 얘기를 많이 했네요. 죄송요 ^^

커뮤니티에서 이미티콘 사용하는 문제에 대하여 여러 개발자,운영자님들의 의견을 들어보구 싶습니다.

아래 주소에서 처럼 커뮤니티에서 이미티콘을 사용하면 좀 심각한 문제인가요?

아직 작업을 하고 있는 상태이고, 본격적으로 오픈한 상태는 아닙니다..

태스트 용도로 등록했구요. 정말 안 좋은 일이라면, 당장 삭제하거나, 다른 아이콘으로 변경을 하던가 해야 되겠죠..

 

주소1 : http://zazuwa.com/home.php?mod=space&do=album

 

주소2 : http://zazuwa.com/thread-574-1-4.html

 

주소3 : http://zazuwa.com/home.php?mod=space&uid=4&do=album&id=4

 

신경이 좀 쓰이네요.

여러 개발자님, 커뮤니티 운영자 님들께 조언 좀 부탁드려요 ^^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개인적인 생각은 그렇습니다. 보니까 쿵푸팬더 이미지도있고 여러가지 이모티콘이있는데여

이걸 사용함으로 크게 상업적으로 이득을 본다거나 하는 면이 아니면 크게 상관없지않나싶습니다.

간단한 서비스측면에서 사용하는거라면 크게 문제될거없어보이구여 진짜 큰 커뮤니티에다가

상업적인 면이 강화된다면 이모티콘 제작한쪽에서 문제를 제기할수도있겠죠.

 

사이트 성격과 상업이윤 유무에 따라 사용을 결정하면될것같습니다

Discuz (디즈커즈)는 대륙의 유명한 IT기업 텐센트(腾讯) 사의 제품입니다.
제가 등록한 대부분의 이미티콘은 턴센트 QQ,Wechat (카톡,네이트온과 같은 메신저)에서 사용되는 이미티콘입니다.
커뮤니티 하단에 Powered by Discuz! 도 있는 상태이구요.
중국 국내의 바이뚜에서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전부 무료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턴센트 회사에도 문의 글을 올린 상태이구요, 답변 대기중입니다.
바쁜 시간에 답변 감사합니다.
돌다리도 두드려고 건늬야 한다고, 좀 신경을 써보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네 불법입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