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프로그래밍 언어 질문입니다 ㅜㅜ

웹 프로그래밍 언어 질문입니다 ㅜㅜ

QA

웹 프로그래밍 언어 질문입니다 ㅜㅜ

본문

처음으로 웹 프로그래밍에 입문하려고 하는데

 

어떤 언어를 어디에서 배우면 좋을지 조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ㅜㅜ

 

앞으로 해야될 일이 협업보다는 제가 모든걸 혼자서 해야될 일이 많을거 같은데

 

이런것도 포함해 혼자서 배우기 쉽고 배우기가 그나마 편한 언어를 추천해주세요..

프레임워크가 잘 되어있다던지.. 활용할 수 있는 정보가 많은 언어를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테크?라고 하나요?? 뭐 배운다음 -> 뭐 배워라 이런식으로 테크가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니면 웹 프로그래밍에 php , css, javascript 등 여러 언어가 있다는데 처음 배울 때 전체적으로 여러 언어를

같이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고수분들은 어떻게 공부하셔서 그정도 경지에 오르셨나요 ㅜㅜ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7

html > css > 자바스크립트 > 제이쿼리 > php > mysql

혼자하시려면 이정도는 알아야가능합니다.

물론 저기 모든것에 능숙해지려면 최소 2,3년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쉬운언어란 없습니다.

처음에 본인이 배워보고 프로그래밍 언어가 적성에 맞다면

조금 수월하게 이해하면서 배울순있고

그렇지 않고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적성에 안맞을수 있습니다.

한두개의 언어를 어느정도 숙달만 된다면

대부분의 언어가 비슷하기 때문에 다른 언어는 적은 시간투자로 배울수 있습니다.

보통은 html 책을 사서 공부해보면 css는 기본으로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자바스크립트 책을 공부해보면 기본으로 제이쿼리 까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php책을 사서 공부해보면 보통은 mysql까지 연동하도록 책에 나와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각 책을 html 2권, 자바스크립트 2권, php 2권씩 보고 공부했습니다.

일단은 기본적인 것은

html -> css -> 자바스크립트 -> php -> mysql 

이 순서대로 공부해 보세요.

처음 공부하실때는 체계적인 학습이 필요하므로 책을 가지고 공부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런 후에 웹을 통해서 관련 자료나 직접 사이트 제작해 보면서 스킬을 익히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어떤 언어든 한가지만이라도 숙지하고 있다면 다른 언어는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표기나 형식, 함수의 차이일 뿐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구현하는 건 어차피 프로그래머가 하기 나름이니까요.

개인적으로 자바보단 php가 훨씬 쉽습니다.

웹 프로그래밍은 다방면으로 두루두루 알아야 합니다.

php를 기준으로 웹을 만든다고 생각하면 기본적으로 php, mysql, html, css, javascript 를 배워야합니다.

(일반적으로 php에는 mysql, java에는 oracle 많이 사용합니다.)

어떻게 공부하는게 아니라 생업으로 하면서 부딪히니 경지에 오르는 것이 당연하겠죠..?ㅎ

하나하나 배우는 것보다 배우고 싶은 언어의 프로젝트를 하나 찾아서 띄워보고 분석하면서 배우는 게 제일 빨랐던 것 같아요 저는..

기본적인 웹언어 포트님이 알려주신 방식이 수월하십니다.

직접 기본을 짜보시고 오류도 나보시고 해결을 해보시면서 제작해 보시면 큰도움이 되실겁니다.

php 배우시면 됩니다.

웹이란게 서버언어를 배우면서 기본적으로 html css 를 같이 배우게 됩니다

굳이 html+css를 별도로 배울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php가 가장 점유율이 높고 접근성이 쉽습니다.

직업을 목표로 하신다면 처음부터 객체지향 방식(프레임워크)으로 배우시기 바랍니다.

답변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혹시 공부하는데 참고할만한 사이트 추천해주실 수 있을신가요??

사실 규모에 따라 달라지죠. 

 

어짜피 회사에서 뭘 쓴다고 하면 그걸 따라가야 하지만,

순수하게 조건없이 범용 프로그래밍 플랫폼을 고르라면 php 는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여기 커뮤니티에선 살짝 금기 의견일 수도 있겠습니다. 

 

처음에 고수준 언어를 충분히 다뤄보는것이 좋습니다. 고수준 언어의 기능이 그보다 저수준언어의 패턴으로 존재하는 경우가 많아요. 예를들어 함수가 일급객체인 언어에선 함수를 자유롭게 주고받고 할 수 있지만 아닌 언어에선 커맨드 패턴이나 함수 포인터 전달 같은 패턴을 사용해야만 하죠. 

 

자바크립트가 나쁜 선택이 아니니 그것부터 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20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