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스크롤바 사라짐?

게시판 스크롤바 사라짐?

QA

게시판 스크롤바 사라짐?

본문

외주에서 그누보드5를 사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해주었습니다..

 

php에 대해서는 몰라서 그누보드 그대로 두고 제가 새로 페이지들을 리뉴얼했습니다

 

메인사이트(본사페이지)와 서브사이트(그룹별 사이트)로 나뉘는데

메인사이트는 사용하던 게시판그래도 디자인만 바꿨고..

서브사이트는 상단을 다르게해야해서 스킨을 추가하여 헤더를 불러오는 형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서브사이트의 게시판 페이지들이 처음에 세로 스크롤바가 없고 스크롤을 움직일시에 스크롤바가 생깁니다.

그런데 스크롤바의 가로 값을 인식하지않고 처음상태에서 그냥 그 위에 스크롤바가 생깁니다.

 

즉.. 홈페이지 전체가 가로스크롤바의 있고 없고로 인해서

게시판에있다가 다른 게시판이 아닌 페이지로 이동하면 우측으로 스크롤바 가로값만큼 갔다왔다합니다..

혹시 이거 없애는 소스 알 수 있을까요? overflow-y는 아닌거같습니다.

 

메인 페이지의 게시판은 처음부터 스크롤바가 있는 상태에서 홈페이지가 로드되어

가로값만큼 왔다갔다하지않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질문이 이해하기어려운데요.....일단 제가 이해한 내용은 다음과같습니다.

1. 서브사이트의 게시판 페이지들이 처음에 세로 스크롤바가 없고 스크롤을 움직일시에 스크롤바가 생깁니다.

- 스크롤할때만 세로스크롤이 생겨야 정상인가요?

2. 그런데 스크롤바의 가로 값을 인식하지않고 처음상태에서 그냥 그 위에 스크롤바가 생깁니다.

- 그러나 처음부터 가로 스크롤바가 생기고.

3.즉.. 홈페이지 전체가 가로스크롤바의 있고 없고로 인해서

   게시판에있다가 다른 게시판이 아닌 페이지로 이동하면 우측으로 스크롤바 가로값만큼 갔다왔다합니다..

-  게시판 내의 게시물로 이동하는데 페이지가 안넘어가고 가로로 이동되서 보여진다는겁니까?

  아니면 게시물을 읽는데 가로스크롤바 때문에 스크롤하면 가로로이동된다는겁니까?

4. 혹시 이거 없애는 소스 알 수 있을까요? overflow-y는 아닌거같습니다.

- overflow-y:hidden 말고 overflow-x:hidden해보세요 가로를바꾸려는데 세로인 y축은 당연히 아니죠.

  물론 가로를 hidden으로 했을때 해당영역을 넘어가는 배치라면 부분적으로 안보이게될수도있습니다.

1번은 맞지만 2,3번은 스크롤바의 바로값이라는게 세로 스크롤 즉 overflow-y의 스크롤의 width값이라는 말입니다ㅠㅠ가로 스크롤은 안생깁니다
제가 말을... 이해하지 못하도록 적어서죄송합니다ㅠㅠ

가로 스크롤이라면

body { overflow-x:hidden; } 

이면 됩니다만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이동이 됩니다.

문제점을 파악하여 수정하시는게 좋을 것같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36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