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성공여부에 대한 질문드립니다.

로그인 성공여부에 대한 질문드립니다.

QA

로그인 성공여부에 대한 질문드립니다.

본문

로그인 성공여부

 

bbs/login.check.php 에서 로그인 체크를 하는데

그럼 로그인성공했을때와 실패했을때는 무슨함수를 불러오는지 무슨메시지 또는 조건문 인지 알수있을까요?  실패시 성공시 쿼리로 날라오는 값이 있나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is_member 와  $is_guest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s_admin : 관리자 여부 )

 

$is_member : 로그인한 경우  true

$is_guest : 로그아웃 상태인 경우 true

 

ex. 

if (!$is_member) 

  alert('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is_member : 로그인한 경우  true

$is_guest : 로그아웃 상태인 경우 true
이 두개의 함수가 login_check.php 에서 요청을해서 사용할수있는건가요?
login_check.php에는 is_member랑 is_guest가 없는것같은데..
이 2개 함수를 요청해서 리퀘스트로 받을려면 어느 php파일에다가 해야하는 것 인가요?

$is_member, $is_guest 는 함수가 아니고 변수입니다.

그리고 이 두 변수는 login_check.php 내에서 만들어지는 변수는 아닙니다.

login_check.php 에서는,

로그인 성공이 되면 세션을 남깁니다. ss_mb_id, ss_mb_key

저 세션값을 읽어서 사용하기 쉽게 변수처리를 한 것이 $is_memebr, $is_guest 입니다.

login_check.php 요청을 해서 $is_member 는 사용가능할 수도 있고,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질문의 요지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어려워서, 나름 해석해서 답을 달았는데,

잘 못 이해한 것 같기도 합니다. 두번째 질문은 더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구체적인 질문을 다시 올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04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