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5 테마 직접 만들려고 하는데요

그누보드5 테마 직접 만들려고 하는데요

QA

그누보드5 테마 직접 만들려고 하는데요

본문

제가 직접 그누보드를 이용해서 홈페이지를 꾸미려고 하는데요

나모로만 홈페이지를 제작해봤는데 이거로는 한계가 있잖아요...

다른 분들은 그누보드5 테마 만들때 무슨 프로그램을 쓰시나요?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10

에디터는 어떤걸 사용하던지 상관 없다고 보여집니다.

나모나 드림위버 등의 위지윅 방식의 에디터를 이용하셔도 되고, 에디터플러스나 울트라 에디터 등의 텍스트 에디터를 사용하셔도 되고요.

왜냐면 어차피 직접 코딩을 해야 하는 부분이고 작업된 부분을 웹브라우저로 확인하는 것이니까요.

단, 위지윅 방식의 에디터에서 미리보기는 실제 웹브라우저와의 차이점이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은 실제 웹브라우저에서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테마는 물론 디자인이나 퍼블리싱 작업이 좀더 많겠지만..

프로그램 작업도 필요합니다.

저는 테마는 만들거나 하지는 않지만.. 수정이야 많이 합니다만..

디자이너가 아니라서 퍼블리싱, 개발 모두 editplus 위주로 사용합니다.

저는 웹디자이너이고 퍼블리싱도 하는데 aptana  쓰다가 notepad++ 씁니다. 요즘 드림위버에서도 반응형 홈페이지가 아주 쉽게 가능하다고 광고는 하던데 트라이얼 써보니 하드코딩이 제일  편한 것 같습니다 

 

테마를 만드는 분들은, 코드(텍스트) 에디터를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에디트 플러스, 울트라 에디트, Notepad++, 서브라임 텍스트, Visaul Studio Code 등..

 

저는 울트라 에디트를 사용하는데, 제 주변에서는 에디트 플러스(Edit Plus)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브라켓 사용 합니다. 저도 맨처음 홈페이지 만들었던게 나모웹에디터4 였고 그다음이 드림위버MX 였다가 2004 였다가 CS 이후로 홈페이지 만드는거 안하다가 최근 HTML5와 CSS3 를 하게되면서 드림위버는 못쓰겠더군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23,532 | RSS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