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통째로 복사 ?이전? 관련입니다.

서버통째로 복사 ?이전? 관련입니다.

QA

서버통째로 복사 ?이전? 관련입니다.

본문

지금재가 해외무료 호스팅 이용하여 그누보드로 이용하여 홈페이지 제작과정에있습니다/.

무턱대고 레이아웃 메인페이지 모두 꾸며놓았는데.

생각해보니 이전하는방법이 헷갈려서요..

db관리자 들어가서 하는방법말고. 개인적으로 들은얘기는.

 

파일질라 에서 전체파일 바탕화면 내려받고. 새로운 서버 에 파일질라로 업로드  하는 식으로 이전? 또는 복제 하는 방법있을까요 ?

 

말로는 config.php 에서 db정보 변경해주라는데  파일열어봐도 db정보 적혀있던데가 없더라구요. 

 

상세하게좀 부탁드립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보통 단순하게 보시면 이전하시려는 서버에서 다른 서버로 이전 하시길 원하신다면 파일질라나 알ftp등으로 로컬에 모두 내려 받아서 다른 서버로 옮기는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서버의 shell을 사용하실줄 아신다면 tar을 사용하여 압축과 동시에 다운하여 이전하는방법과 rcync 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서버대 서버로 이전과 변경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특히 대용량일경우 빠르고 정확하게 이전이 됩니다. 구글에서 rcync 사용방법을 검색하시면 안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이전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파일질라로 파일도 옮겨야하고 DB 이전도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https://sir.kr/faq/19
http://gnustudy.com/bbs/board.php?bo_table=gnu_tip&wr_id=23

 

DB 정보는 data/dbconfig.php 파일에 있습니다.

흠.. ssh 접속가능하면 좋을텐데요...

 

우선 이론적으로는 

1. 서버상의 프로그램 파일 모두 압축(tar) 후 target서버로 이동

2. DB dump 하여 target서버로 이동

3. target서버에서 해당 프로그램 파일 압축해제

4. dumpDB 파일을 해당 데이터베이스에 삽입

5. dbconfig.php 파일에서 DB접속정보 변경(target서버 기준으로...)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161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